[김현진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쿠션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입생로랑 쿠션 2위 헤라 쿠션 3위 정샘물 쿠션 순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0개 쿠션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4년 2월 22일부터 2024년 3월 22일까지의 쿠션 브랜드 빅데이터 20,468,8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하였다. 지난 2월 쿠션 브랜드 빅데이터 17,039,836개와 비교하면 20.1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쿠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2024년 3월 쿠션 브랜드평판 순위는 입생로랑, 헤라, 정샘물, 디올, 설화수, 바닐라코, 샤넬, 클리오, 퓌, 에스티로더, 에스쁘아, 나스, 아이오페, 어뮤즈, 라네즈, 롬앤, 파넬, 투쿨포스쿨, 네이밍, 바비브라운, 랑콤, 이자녹스, 오휘, 자빈드서울, 조르지오아르마니, 인셀덤, 차앤박, 아이소이, 미바, 아망떼 쿠션 순으로 나타났다.
쿠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입생로랑 쿠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974,633 소통지수 714,422 커뮤니티지수 790,7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79,78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403,201과 비교해보면 3.19% 상승했다.
2위, 헤라 쿠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95,176 소통지수 421,811 커뮤니티지수 1,025,1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42,09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260,938과 비교해보면 38.16% 상승했다.
3위, 정샘물 쿠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740,199 소통지수 497,037 커뮤니티지수 480,0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17,29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283,646과 비교해보면 33.78% 상승했다.
4위, 디올 쿠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522,457 소통지수 431,501 커뮤니티지수 638,5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92,48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413,976과 비교해보면 12.62% 상승했다.
5위, 설화수 쿠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32,552 소통지수 251,173 커뮤니티지수 992,6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76,33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886,761과 비교해보면 66.4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쿠션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입생로랑 쿠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쿠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쿠션 브랜드 빅데이터 17,039,836개와 비교하면 20.1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7.03% 상승, 브랜드소통 12.00% 상승, 브랜드확산 28.8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한 쿠션 브랜드는 입생로랑, 헤라, 정샘물, 디올, 설화수, 바닐라코, 샤넬, 클리오, 퓌, 에스티로더, 에스쁘아, 나스, 아이오페, 어뮤즈, 라네즈, 롬앤, 파넬, 투쿨포스쿨, 네이밍, 바비브라운, 랑콤, 이자녹스, 오휘, 자빈드서울, 조르지오아르마니, 인셀덤, 차앤박, 아이소이, 미바, 아망떼 쿠션 이다.
★스타 인기투표. 국민 투표앱 '네티즌 어워즈'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