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진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도브 바디워시 2위 해피바스 바디워시 3위 러쉬 바디워시 순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바디워시 브랜드 25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2월 29일부터 2024년 3월 29일까지의 바디워시 브랜드 빅데이터 11,514,669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바디워시 브랜드 빅데이터 12,387,105개와 비교하면 7.04%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바디워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바디워시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됐다.
2024년 3월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순위는 도브, 해피바스, 러쉬, 이솝, 록시땅, 비욘드, 바이오가, 조말론, 쿤달, 우르오스, 닥터브로너스, 일리윤, 온더바디, 아비노, 세타필, 스킨유, 샤워메이트, 벨먼, 더바디샵, 몰튼브라운, 닥터바이오, 살림백서, 야다, 앙방, 데메테르 바디워시 순으로 분석됐다.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도브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426,694 소통지수 308,889 커뮤니티지수 438,7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74,34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164,336과 비교해보면 0.86% 상승했다.
2위, 해피바스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306,281 소통지수 245,813 커뮤니티지수 469,8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21,938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043,363과 비교해보면 2.05% 하락했다.
3위, 러쉬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345,823 소통지수 264,207 커뮤니티지수 389,9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9,958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837,203과 비교해보면 19.44% 상승했다.
4위, 이솝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313,207 소통지수 236,824 커뮤니티지수 280,0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30,069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867,435와 비교해보면 4.31% 하락했다.
5위, 록시땅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230,102 소통지수 185,336 커뮤니티지수 332,9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8,41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58,706과 비교해보면 1.36% 하락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도브 바디워시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바디워시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바디워시 브랜드 빅데이터 12,387,105개와 비교하면 7.0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81% 하락, 브랜드소통 7.44% 하락, 브랜드확산 8.4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스타 인기투표. 국민 투표앱 '네티즌 어워즈'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