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 KT(대표이사 구현모)는 2022년도에 활동할 ‘Y퓨처리스트’를 새달 7일까지 모집한다고 11일 밝혀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Y퓨처리스트는 2003년에 ‘모바일퓨처리스트’ 1기로 시작돼 올해 20년차를 맞는 KT그룹의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프로그램이다. 지난 19년간 약 4,720명의 대학생이 Y퓨처리스트 활동에 참여했다.
Y퓨처리스트는 국내 4년제 대학 3~6학기 재, 휴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올해는 서류 심사와 비대면 면접을 통해 총 70명의 Y퓨처리스트를 신규 선발할 예정이다.
Y퓨처리스트에 선발된 대학생들은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티브 클래스와 팀 별 프로젝트를 통해 실무 역량을 기를 수 있다.
KT 실무진, 2년차 Y퓨처리스트들과 함께 마케팅 기획부터 Y브랜드 SNS채널 운영, 콘텐츠 제작까지 마케팅 서포터즈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Y퓨처리스트의 활동 기간은 2월 말부터 9월까지 약 6개월이다.
1년차 활동이 종료된 후에 추가로 2년차 활동에도 지원할 수 있다.
한편 KT의 MZ세대 타겟 브랜드 ‘Y(와이)’는 Y퓨처리스트가 직접 기획한 웹드라마, ‘내 대학생활은 주미 다 했다(이하 주미 다 했다)’ 를 ‘Y스튜디오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다.
주미 다 했다는 Y퓨처리스트 콘텐츠 기획 프로젝트에서 선정된 최우수 시놉시스를 전문 제작진이 참여해 제작한 웹 드라마다.
인기 웹드라마 ‘에이틴'의 작가로 유명한 김사라 작가가 시나리오 작업에 참여했다.
주미 다 했다는 대면 없이 주로 온라인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요즘 대학생활을 현실감 있게 표현하기 위해 등장인물들 간의 소통이 화상회의 안에서 이루어지도록 연출한 방식이 눈길을 끈다.
주미 다 했다는 모두가 익숙하지 않은 비대면 소통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황당하고 어이없는 상황들을 구성해서 재미를 더했다.
한편 이러한 상황들은 Y퓨처리스트 대학생들의 실제 경험담을 반영하여 더욱 공감되도록 제작됐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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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BC뉴스ㅣCBCNEWS 심우일 기자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