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진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기저귀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슈퍼대디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고 전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7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3년 12월 24일부터 2024년 1월 24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6,458,592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6,585,000개와 비교하면 1.92%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2024년 1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페넬로페, 하기스, 슈퍼대디, 팸퍼스, 마미포코, 나비잠, 킨도, 군, 리베로, 보솜이, 쿠잉, 밤보, 모모래빗, 네추럴블라썸, 밤부베베, 메리즈, 슈베스, 대디베이비, 네띠, 네이쳐러브메레, 애플크럼비, 베피스, 에코제네시스, 토디앙, 케이맘, 빌로기, 베슈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
기저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97,416 소통지수 381,327 커뮤니티지수 407,4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86,19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103,148과 비교해보면 10.60% 하락했다.
2위, 하기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85,976 소통지수 325,526 커뮤니티지수 378,2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89,727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043,646과 비교해보면 14.75% 하락했다.
3위, 슈퍼대디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25,092 소통지수 298,745 커뮤니티지수 364,9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8,760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796,634와 비교해보면 0.99% 하락했다.
4위, 팸퍼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42,433 소통지수 291,700 커뮤니티지수 240,1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4,304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662,987과 비교해보면 16.79% 상승했다.
5위, 마미포코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65,436 소통지수 101,936 커뮤니티지수 401,1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8,48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91,346과 비교해보면 45.2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기저귀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페넬로페 기저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기저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6,585,000개와 비교하면 1.9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39% 상승, 브랜드이슈 1.30% 하락, 브랜드소통 4.4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4년 1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기저귀는 링크분석에서 '추천하다, 안전하다, 편안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기 기저귀, 프리미엄 기저귀, 유아 기저귀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91.08% 긍정비율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스타 인기투표. 국민 투표앱 '네티즌 어워즈'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