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언택트 세일즈 성과 … ‘임영웅 효과’ 비즈니스에도 영향
상태바
쌍용차 언택트 세일즈 성과 … ‘임영웅 효과’ 비즈니스에도 영향
  • 심우일 기자
  • 승인 2020.05.26 13: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쌍용자동차
사진제공=쌍용자동차

[CBC뉴스] 비즈니스에서도 임영웅 효과가 뜨겁다. 임영웅의 주가가 높아지면서 출연하는 브랜드마다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쌍용자동차는 ‘언택트 세일즈’가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미스터트롯’ 임영웅의 첫 차 G4 렉스턴의 판매성적도 전월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아울러 밝힌 것이다.

‘미스터트롯’ 임영웅이 모델로 활약하고 있는 G4 렉스턴 역시 상당한 수준의 판매증가세를 보이며 마케팅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쌍용차 관계자는 아울러 설명했다. 

임영웅이 출연한 화이트 에디션 출시 광고는 쌍용자동차 공식 유튜브 채널 기준으로 264만뷰를 기록하고 있으며, G4 렉스턴의 이 달 판매성적 역시 전월 대비 53% 가량 상승판매성장을 이끌고 있다.

올해 초 방영된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터트롯’은 종합편성 역대 최고시청률을 기록하는 폭발적인 반향을 일으킨 바 있다. 

코로나19 유행으로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는 ‘언택트 구매’가 트렌드로 자리 잡는 시점에서 쌍용자동차는 온라인 커머스와 TV홈쇼핑 등의 채널을 확보해 신모델 출시를 알리는 동시에 고객들이 안심하고 정보 확인 및 구매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 왔다고 전했다.

쌍용차 관계자는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코란도와 티볼리의 이 달 판매가 전월 대비 각각 32%, 44% 상승하는 등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쌍용차는 지난 4월 리스펙 코란도 티볼리 출시 후 커머스 포털 11번가와 협력, 맞춤 혜택을 제공하며 온라인을 통한 구매채널을 확보했다. 

해당상품 구매 시 편리한 위치의 쌍용자동차 전시장과 연결, 담당 오토매니저로부터 시승 신청 및 구매 상담이 진행되도록 했으며, 해당 페이지 방문자 수가 약 20만건을 기록하는 등 자동차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코란도 티볼리는 지난 3일 CJ 오쇼핑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선보이기도 했다. 

쌍용차 측은 “코로나19 유행으로 자동차 업계 역시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쌍용차는 지속적으로 맞춤형 마케팅 및 판매전략을 마련, 실행할 계획이며, 전국 판매네트워크를 대상으로 방역소독을 실시하여 코로나19 안심구역화하는 동시에 비대면 상담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리플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팩트체크 저널리즘을 위한 툴 살펴보기!
'실물깡패' 디테일 살아 숨쉬는 나무 자동차
'쓰레기 정도는 제가 치우죠' … '넘사벽' 스마트한 동물들
본격 엄마 놀래키기 … 비명 ASMR 모음
'놀이기구가 얼마나 무서웠으면' … 여친 앞에서 기절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중앙로 블루타워 8층 CBC뉴스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1623-12 블루타워 8층)
  • 대표전화 : 02-508-7818
  • 팩스 : 02-585-8782
  • 청소년보호책임자 : 권오성
  • 명칭 : CBC뉴스
  • 제호 : CBC뉴스
  • 등록일 : 2011-06-13
  • 발행일 : 2011-04-11
  • 등록번호 : 서울 아 01659
  • 사업자번호 : 220-88-19469
  • 발행인 : 김영곤
  • 편집인 : 심우일
  • CBC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1 CBC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ess@cbci.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