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2021년 1월 19일부터 2월 19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663,0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는 것이다.
지난 1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940,942개와 비교하면 5.3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40% 상승, 브랜드이슈 2.56% 하락, 브랜드소통 9.72% 상승, 브랜드확산 18.05% 상승, 브랜드시장 4.53% 상승, 브랜드공헌 39.58% 하락, CEO평가 22.46% 상승했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1위, KT브랜드는 참여지수 8,989,890 미디어지수 2,167,227 소통지수 5,134,428 커뮤니티지수 3,432,422 시장지수 3,803,292 사회공헌지수 269,058 CEO지수 985,3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781,674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3,269,775와 비교하면 6.50% 상승했다.
2위, SK텔레콤 브랜드는 참여지수 5,931,272 미디어지수 808,372 소통지수 1,137,042 커뮤니티지수 1,181,095 시장지수 11,165,510 사회공헌지수 123,537 CEO지수 632,9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979,822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0,448,200과 비교하면 2.60% 상승했다.
3위, LG유플러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934,415 미디어지수 792,993 소통지수 1,583,440 커뮤니티지수 452,692 시장지수 3,030,675 사회공헌지수 90,035 CEO지수 17,2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01,528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222,967과 비교하면 9.39% 상승했다.
▶설명의 神을 만나고 싶다면?
▶핫이슈가 궁금할 때, 지금 클릭!
CBC뉴스ㅣCBCNEWS 심우일 기자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