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한국생산성본부의 국가브랜드경쟁력조사(NBCI)에서 은행 부문 6년 연속 1위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5일 밝혔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는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구매의도 등을 파악할 수 있는 지수로 2003년부터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조사를 시작한 바 있다.
신한은행은 올해 4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은행 부문 7년 연속 1위, 7월 한국표준협회 주관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은행 부문 9년 연속 1위에 이어 이번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서도 1위를 기록해 6년 연속 국내 3대 브랜드 가치 평가기관 조사에서 1위를 달성했다.
특히 신한은행은 ‘고객과 미래를 신뢰로 잇는 디지털 컴퍼니’를 지향해 직관적이고 편리한 금융 어플리케이션 ‘신한 쏠(SOL)’ 평일 저녁과 토요일까지 금융상담과 은행 업무가 가능한 ‘이브닝 플러스’, 고객, 가맹점, 배달라이더 모두에게 상생 혜택을 제공하는 배달앱 ‘땡겨요’ 등 고객중심의 디지털 혁신과 서비스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모든 연령층이 편리한 금융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하고 혁신을 이어 온 덕분이다”며 “앞으로도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으로 고객 가치를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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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BC뉴스ㅣCBCNEWS 권오성 기자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