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리플쑈] 익명성에 숨어 남에게 상처 입히는 비겁한 악성댓글은 그만, 이제부터는 얼굴이 보이고 목소리가 들리는 정정당당 댓영상으로 만드는 리플쑈. 안녕하세요 아나운서 황하빈입니다.
지난 2019년 윤창호법이 제정된 이후 음주운전 처벌이 강화됐지만, 여전히 각계에서 음주운전 적발 사례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아직까지 음주운전 처벌이 '충분하지 않아서'라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는데요. 여러분은 음주운전으로 인한 처벌을 현행보다 강화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영상으로 남기는 내 의견’ 댓영상으로 만나보시죠.
음주운전 처벌을 강화해야한다는 입장이 92%, 현행을 유지해도 괜찮다는 의견은 8%로 나타났습니다.
처벌을 강화해야한다는 의견을 보면 체감상 음주운전 발생이 줄지 않는 것 같다며, 음주운전에 사람의 생명이 달린 문제인 만큼 경각심을 높일 필요가 있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심신미약같은 이유로 솜방망이 처벌이 나오는 것을 개선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반대로 현행을 유지해도 괜찮다는 입장을 보면, 이러나 저러나 음주운전을 할 사람들은 어떻게든 할 것이기 때문에 처벌 수위를 높이기보다는 다른 방향을 대책을 마련해야한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최근 음주운전 관련 사례들이 각계에서 발생하고 있는데요. 음주운전은 누군가의 생명을 앗아갈 수 있는 범죄행위이기 때문에 모두가 책임감과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적절한 대응책 마련이 시급하겠습니다.
자세한 설문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댓영상을 확인해주세요. 저희는 여러분들의 댓영상도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의견을 정정당당 댓영상으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리플쑈의 아나운서 황하빈이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설명의 神을 만나고 싶다면?
▶핫이슈가 궁금할 때, 지금 클릭!
![[반응이 센 CBC뉴스ㅣCBCNEWS]](/news/photo/202103/413107_215339_750.jpg)
CBC뉴스ㅣCBCNEWS 황하빈 아나운서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