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 일론 머스크 트위터 [반응이 센 CBC뉴스ㅣCBCNEWS]](/news/photo/202210/433780_239934_5451.jpeg)
[CBC뉴스] 지난 30일(현지시간)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미국에서 열린 ‘테슬라 AI 데이’ 행사에서 휴머노이드 로봇 ‘옵티머스’를 공개했다.
이날 외부로 부품과 전선 등이 드러난 모습으로 등장한 옵티머스는 무대로 걸어 나와 청중들에게 손을 흔들었다.
옵티머스는 무대에서 더 복잡한 동작을 선보이지는 않았으나 테슬라는 사전에 제작된 동영상을 통해 옵티머스가 상자를 들어 옮기거나 사무실을 돌아다니며 화분에 물을 주는 등의 임무를 수행하는 모습을 공개했다.
머스크는 "아직은 거친 수준"이라면서 "기계적 지지대 없이 이번 무대에서 처음으로 걸어 다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휴머노이드 로봇의 등장은 우리가 알아온 문명이 근본적으로 변화하고 있음을 의미한다"면서 "휴머노이드 로봇 작동이 시작한다면 풍요의 미래, 빈곤이 없는 미래 등이 펼쳐질 것이기 때문에 이번 개발로 수백만 명의 사람들을 도울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머스크는 또 "로봇 가격은 2만 달러(한화 약 2800만원) 이하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3~5년 이내 로봇들의 주문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한번에 끝 - 단박제보
▶비디오 글로 만드는 '비글톡'
CBC뉴스ㅣCBCNEWS 박은철 기자 press@cbci.co.kr
저작권자 © CBC뉴스 | CB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