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1:25 (토)
  • 서울
    B
    15℃
    미세먼지 보통
  • 경기
    B
    13℃
    미세먼지 보통
  • 인천
    B
    14℃
    미세먼지 보통
  • 광주
    B
    14℃
    미세먼지 좋음
  • 대전
    B
    13℃
    미세먼지 좋음
  • 대구
    B
    17℃
    미세먼지 보통
  • 울산
    B
    17℃
    미세먼지 보통
  • 부산
    B
    16℃
    미세먼지 보통
  • 강원
    B
    13℃
    미세먼지 보통
  • 충북
    B
    15℃
    미세먼지 보통
  • 충남
    B
    13℃
    미세먼지 보통
  • 전북
    B
    15℃
    미세먼지 보통
  • 전남
    B
    15℃
    미세먼지 좋음
  • 경북
    B
    17℃
    미세먼지 보통
  • 경남
    Y
    16℃
    미세먼지 보통
  • 제주
    B
    19℃
    미세먼지 좋음
  • 세종
    B
    14℃
    미세먼지 보통
단박제보
단박제보
제목 작성자 날짜 결과
유통비밀  비밀 쿠팡로켓배송을 이용했더니 택배가 길바닥에 버려진채로 발견됐습니다.NEW 김태준단박접수 2024-04-26 22:26
정부&공공기관 축대, 옹벽, 담장의 차이 김설아단박접수 2024-04-25 22:21
정부&공공기관 축대, 옹벽, 담장의 차이 김설아단박접수 2024-04-25 22:21
정부&공공기관비밀  비밀 축대, 옹벽, 담장의 차이 김설아단박접수 2024-04-25 22:21
항공&여행 주한 베트남 국가 관광청, 이유진 신임 사무총장 임명 한가은단박접수 2024-04-16 11:16
건설 대우건설 불법파견행위 및 대우건설 하청업체에 불법파견,불법하도급 조사중 류형도단박접수 2024-04-15 21:10
통신&OTT비밀  비밀 제보합니다. 김광현단박접수 2024-04-12 12:28
정부&공공기관 공정위제보 1년이 지나도록 조사 미개시. 조사공무원 기피신청도 안돼. 랑봉수단박접수 2024-04-03 00:03
정부&공공기관비밀  비밀 중소기업의 국가기술표준원 상대 소송 강지수단박접수 2024-04-02 07:55
전체 04년생 유튜버 유진 한국사회 비판 한국 공무원비판 위험한 사람 유진게시완료 2024-04-02 00:29
기타비밀  비밀 광주신용보증재단의 갑질 김동관단박접수 2024-03-28 12:00
기타비밀  비밀 우리 금융그룹의 갑질과 SPC로 채권 빼돌리기 류근희게시완료 2024-03-19 16:43
전체비밀  비밀 저도 코인환전으로 당하진 않았지만 의심이 됩니다. 김성엽추가자료요청 2024-03-13 21:46
서비스비밀  비밀 기아 차량 리스후 2주만에 시스템장애 발생 리스회사 기아회사 누구도 책임이 없다고하네요 이명헌추가자료요청 2024-03-06 16:01
전체비밀  비밀 불법 무허가 영업의 온상 경주 화랑의 언덕 김주영추가자료요청 2024-03-04 18:12
지자체 주민의 민원처리를 중구청은 모르쇠로 일관 고태혁게시완료 2024-03-01 08:00
기타비밀  비밀 등록된 상표를 16년간 사용했는데도 상표권을 무효라고 합니다. 조문자추가자료요청 2024-02-16 23:55
기타비밀  비밀 억울하게 전과가 생기게될판 ㄱㅎㄱ게시완료 2024-02-12 17:48
전체 골프장클럽하우스현관비리 차영호추가자료요청 2024-02-02 15:48
자동차 제조사가 고객의 차를 부수고 또 부수고 이제는 사기행각까지? 이정환추가자료요청 2024-02-01 01:04
icon 제보하기
삼성전자서비스, AI '챗봇' 도입 … 고객 채팅 상담
상태바
삼성전자서비스, AI '챗봇' 도입 … 고객 채팅 상담
  • 권오성 기자
  • 승인 2020.04.08 16: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사진제공=삼성전자

[CBC뉴스] 8일 삼성전자서비스는 인공지능 채팅 상담 '챗봇' 서비스를 본격 도입한다고 밝혔다.

챗봇은 고객이 로봇과의 문자 채팅을 통해 365일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구현된 인공지능 기반 상담 플랫폼이다.

고객은 챗봇을 이용해 간단 문의부터 기술 상담, 출장 서비스 접수 등 원하는 서비스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고객이 챗봇을 통해 정보 검색, 단순 문의를 스스로 해결함에 따라 상담사는 꼭 상담이 필요한 고객에게 보다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업무 효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챗봇 서비스에 삼성전자 삼성리서치의 '딥러닝' 데이터 학습 기술을 적용한 바 있다.

챗봇은 딥러닝을 기반으로 제품별 상담 이력, 고객이 자주 묻는 질문 등 12만 건 이상의 상담 데이터를 사전 학습하여 고객에게 최적의 해결책을 제시한다.

고객이 입력한 내용을 챗봇이 학습된 상담 유형을 바탕으로 질문의 의도를 파악해 단계별로 답변한다는 것이다.

삼성전자서비스의 챗봇 서비스는 홈페이지 또는 휴대폰 보이는 ARS 화면 내 챗봇 버튼을 눌러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전투기도 스마트하게"... 무인 시스템 '눈길'
F-15K 슬램이글, 공포의 비행 … '최강은 다르네'
'가장 날카로운 창' 극초음속 미사일, 신세대 무기로 급부상 이유는?
최강 전투기 F-22가 더 강력해질 수 있던 이유
F-22와 F-35를 최강의 반열에 올려준 초강점은?

'네티즌 어워즈'는 매월1일부터 말일까지 진행됩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투표는 60초이내 집계 반영)

1
PARK JI HYEON 박지현
157,910 득표
55,760 참여
33.5%
2
Son Tae Jin 손태진
139,927 득표
56,390 참여
29.7%
3
Hwang Yeong Woong 황영웅
45,883 득표
18,212 참여
9.7%
4
ENOCH 에녹
27,426 득표
10,252 참여
5.8%
5
Kim Ji Hoon 김지훈
25,166 득표
9,394 참여
5.3%
6
Seo Young Taek 서영택
21,289 득표
9,070 참여
4.5%
7
Jang Minho 장민호
19,461 득표
8,007 참여
4.1%
8
Jeong Dong Won 정동원
10,384 득표
3,276 참여
2.2%
9
Bak Chang Geun 박창근
8,230 득표
2,620 참여
1.7%
10
Ahn Seong Hoon 안성훈
5,519 득표
2,053 참여
1.2%
11
Lee Chan won 이찬원
3,323 득표
1,692 참여
0.7%
12
Kang Hyung Ho 강형호
2,479 득표
892 참여
0.5%
13
YOUNGTAK 영탁
2,284 득표
949 참여
0.5%
14
Park Seo Jin 박서진
1,623 득표
737 참여
0.3%
15
Kim Hojoong 김호중
501 득표
158 참여
0.1%
16
Young Woong Lim 임영웅
135 득표
90 참여
0%
17
JUNG KOOK BTS 정국
121 득표
49 참여
0%
18
KIM HEE JAE 김희재
54 득표
38 참여
0%
19
Jimin BTS 지민
16 득표
15 참여
0%
20
JIN BTS 진
10 득표
10 참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