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 9일 삼성전자는 맞춤형 냉장고 '비스포크(BESPOKE)'에 새로운 제품 타입과 색상을 추가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더 새로워진 비스포크 냉장고를 21일 공식 출시할 예정이며, 이에 앞서 삼성닷컴 홈페이지를 통해 4도어 4개 모델의 사전 판매를 시작한다고 전했다.
지난해 6월 첫선을 보인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원하는 제품 타입과 패널을 선택할 수 있는 모듈형 냉장고로 알려져 있다.
주방 가구에 맞춘 빌트인 스타일까지 구현해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으며 냉장고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고 삼성전자 측은 전했다.
이 제품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0' 금상, 미국 'CES 2020' 혁신상 등 세계의 어워드에서 잇따라 수상하며 혁신성을 입증받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점점 다양해지는 소비자 취향을 충족시키기 위해 10개의 색상을 신규로 도입해 총 15가지 도어 패널을 운영한다.
새롭게 추가된 색상은 베이지ㆍ올리브, 라벤더ㆍ스카이블루, 딥 그린ㆍ버건디 등으로 다양한 스타일의 인테리어에 맞춰 고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서울, 베를린, 스톡홀름과 같은 다양한 도시의 색채와 건축물 등에서 영감을 받은 우드ㆍ오렌지ㆍ펀그린 등도 스페셜 색상으로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올해 3도어 냉장고를 새롭게 추가해 제품 타입도 총 10개로 늘려 주방 형태, 가족 규모, 취향 등에 따라 최적화된 제품 조합이 가능하도록 했다.
3도어 냉장고는 가운데 칸에 4단계 맞춤 보관실을 적용해 다양한 식자재의 특성에 맞춰 최적의 온도와 습도로 신선함을 유지해 준다.
또한 화장품, 반려동물 간식 등 변화하는 소비자 라이프스타일까지 고려한 맞춤형 보관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