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마트폰 라인업 확대 …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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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스마트폰 라인업 확대 …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
  • 심우일 기자
  • 승인 2020.07.09 1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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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LG전자
사진제공=LG전자

[CBC뉴스] LG전자는 최근 2020년 2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한 바 있다. 

LG전자는 연결기준 매출액 12조 8,340억원, 영업이익 4,931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7.9%, 24.4% 감소했다. 

최근 잠정 실적을 발표한 LG전자가 실속형 스마트폰 라인업을 확대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할 계획이다.

LG전자는 9일 이달 파나마, 페루, 코스타리카 등 6개국에 실속형 스마트폰 ‘LG K61’, ‘LG K51S’, ‘LG K41S’ 등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5월 멕시코, 브라질, 한국(모델명: LG Q61) 등에 ‘K 시리즈’를 출시했다. 현재까지 K 시리즈가 출시된 국가는 약 15개 국에 이른다.

LG전자는 3분기에도 K 시리즈 출시 국가를 확대한다. K 시리즈는 실속형임에도 쿼드 카메라, 6.5형 이상 대화면 디스플레이, 대용량 배터리 등을 탑재해 경쟁력이 뛰어나다.

또 美 국방부 군사표준규격인 ‘밀리터리 스펙’을 통과, 내구성도 강화됐다. 

‘LG 스타일로’ 시리즈는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에 스타일러스 펜을 내장한 것이 특징이다. LG전자는 지금까지 북미 시장에 총 6개의 LG 스타일로 시리즈를 출시했다.

‘LG 스타일로 6’는 200달러대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6.8형 대화면 디스플레이, 4000mAh 대용량 배터리 등을 갖췄다. 

또 전면에 1300만 화소 카메라, 후면에는 각각 1300만, 500만, 500만 화소의 표준, 초광각, 심도 카메라를 탑재했다.

한편 LG전자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센터를 방문하기 어려운 고객을 위해 원격상담, 스마트닥터 등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퀵헬프 등 고객 접점 채널을 통해 LG 스마트폰 사용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OS 업그레이드, 보안 패치 등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LG전자는 최근 GM이 주최한 ‘올해의 공급업체 시상식에서 공동 수상했다. GM은 지난 2016년부터 매년 차량 성능과 소비자경험 향상에 기여한 업체를 선정해 혁신상을 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LG전자와 LG디스플레이를 포함한 5개 회사만이 이 상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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