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 삼성전자가 CES 2021 혁신상을 휩쓸었다. 내년 1월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1’를 앞두고 ‘최고혁신상’ 4개를 포함해 총 44개의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15일 미국소비자기술협회(The 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CTA)는 28개 부문에 걸쳐 CES 혁신상 수상 제품들을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TV와 모바일부문에서 최고혁신상 4개를 받으며 기술 리더십을 보여 줬고, 특히 TV부문에서는 10년 연속 최고혁신상을 수상하는 기록을 세웠다.
삼성전자는 최고혁신상을 포함해 TV 16개, 오디오 3개, 모니터 1개, 생활가전 9개, 모바일 11개, 반도체 4개로 44개 혁신상을 받았다.
TV 부문에서는 차세대 디스플레이와 스마트 TV접근성이 최고 혁신상을 수상하고, 내년에 출시할 신제품들과 ‘더 프리미어(The Premiere)’, ‘더 테라스 사운드바(The Terrace Soundbar)’ 등 최근 출시한 라이프스타일 제품과 ‘TV플러스’ 서비스 등이 혁신상의 영예를 얻었다.
더 프리미어는 트리플 레이저와 초단초점 기술을 적용하고 프로젝터 제품에서는 처음으로 HDR10+와 필름메이커 모드 인증을 공식 획득했다. 또한, 40W 수준의 강력한 내장 우퍼와 어쿠스틱 빔 서라운드 사운드를 갖춰 최고의 영화 시청 환경을 제공한다.
더 테라스 사운드바는 올해 선보인 아웃도어 TV 더 테라스를 위한 제품으로 IP55 방진ㆍ방수 등급을 지원하며 삼성 독자 기술인 ‘디스토션 캔슬링(Distortion Cancelling)’기능을 적용해 웅장하고 안정적인 사운드를 구현한다.
삼성전자는 2016년 업계 최초로 AI·IoT 기술을 접목해 첫 공개한 패밀리허브 냉장고는 매년 진화를 거듭하며 6년 연속 혁신상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10월 브랜드 가치가 사상 처음으로 '글로벌 톱5'에 진입했다.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서 브랜드 가치가 사상 최대인 623억달러를 기록하고 순위도 처음으로 5위에 올랐다. '톱5'에 미국 기업 외 한국 기업이 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삼성전자는 올해 IT 기업들의 강세 속에 사상 최초로 '톱5'에 진입함으로써 애플,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구글과 같은 글로벌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
삼성전자는 인터브랜드가 브랜드 가치평가를 시작한 2000년 52억달러 43위를 시작으로 가치가 꾸준히 성장해 20년만에 브랜드 가치가 12배 성장했다.
삼성전자는 2012년 9위로 처음으로 10위권에 진입한 이후, 2017년 6위, 2020년 5위 달성까지 브랜드 가치 순위가 지속적으로 상승해 왔다.
CBC뉴스ㅣCBCNEWS 권오성 기자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