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동영상 크리에이터가 직접 제작한 콘텐츠로 U+서비스를 고객에게 소개하는 ‘와이낫 부스터스’ 캠페인 시즌1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혀 화제다.
와이낫 부스터스는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를 선발해 ‘유독’, ‘U+tv’ 등 LG유플러스의 핵심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관련 콘텐츠를 제작해 고객과 공유하는 캠페인이라고 한다.
총 100일간 진행되는 이 캠페인은 IPTV 서비스인 U+tv, 고객 맞춤형 구독 서비스 유독 등 총 5개의 주제로 콘텐츠 제작 미션이 주어진다는 것이다.
사측에 따르면 이번 와이낫 부스터스에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운영사 ‘메타’와 구독자 263만명을 보유한 인기 유튜버 ‘진용진’이 멘토로 참여해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참가자들에게 전수하고 크리에이터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영상 콘텐츠 제작에 참여할 크리에이터 120명을 선발할 계획으로, 구독자 500명 이상의 SNS계정을 가진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캠페인 참여를 희망하는 크리에이터는 5월 1일까지 와이낫 홈페이지에서 지원하면 된다.
최종 합격 여부는 4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8일부터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한다.
참여자에게는 활동 기간 중 영상 제작에 도움이 되는 음원 플랫폼 및 유독 서비스 이용권이 제공되고, 콘텐츠 제작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활동지원금 100만원이 수여된다.
이번 와이낫 부스터스는 일상의 편견을 깨는 과감한 생각과 도전으로 고객의 일상에 즐거운 변화를 만들어가는 실천 캠페인인 ‘WHY NOT?(와이낫)’의 일환으로 실시됐다고 한다.
LG유플러스는 "5월 8일부터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도 자사 서비스 관련 영상 콘텐츠 제작 공모전을 실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디지털 컨텐츠의 주 소비자이자 생산자인 MZ세대가 희망하는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와이낫 부스터스 캠페인을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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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BC뉴스ㅣCBCNEWS 심우일 기자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