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6월 8일부터 2022년 7월 8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204,516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6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963,700개와 비교하면 17.93% 줄어들었다.
2022년 7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메가스터디교육, 대교, 웅진씽크빅, 멀티캠퍼스, 로보티즈, 비상교육, 크레버스, 디지털대성, NE능률, 메가엠디, 아이스크림에듀, 정상제이엘에스, 골드앤에스, 아이비김영, YBM넷, 이퓨쳐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메가스터디교육 ( 대표 손성은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8,188 미디어지수 124,622 소통지수 174,776 커뮤니티지수 112,633 시장지수 2,940,738 사회공헌지수 144,8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15,80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164,307과 비교하면 13.17% 하락했다.
2위, 대교 ( 대표 강호준 ) 브랜드는 참여지수 39,185 미디어지수 380,589 소통지수 528,496 커뮤니티지수 496,586 시장지수 786,808 사회공헌지수 223,9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55,62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229,561과 비교하면 10.14% 상승했다.
3위, 웅진씽크빅 ( 대표 이재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98,467 미디어지수 118,155 소통지수 180,897 커뮤니티지수 340,966 시장지수 878,402 사회공헌지수 174,0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90,977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845,423과 비교하면 13.79% 하락했다.
4위, 멀티캠퍼스 ( 대표 박성태 ) 브랜드는 참여지수 54,170 미디어지수 58,727 소통지수 100,877 커뮤니티지수 123,871 시장지수 732,757 사회공헌지수 388,8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59,272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357,200과 비교하면 7.52% 상승했다.
5위, 로보티즈 ( 대표 김병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240,363 미디어지수 198,033 소통지수 149,400 커뮤니티지수 177,472 시장지수 472,214 사회공헌지수 83,5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21,05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1,941,031과 비교하면 31.9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7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메가스터디교육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6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963,700개와 비교하면 17.9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3.90% 하락, 브랜드이슈 13.39% 하락, 브랜드소통 10.70% 하락, 브랜드확산 8.15% 하락, 브랜드시장 23.47% 하락, 브랜드공헌 19.3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번에 끝 - 단박제보
▶비디오 글로 만드는 '비글톡'
CBC뉴스ㅣCBCNEWS 박은철 기자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