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진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세타필 바디로션 2위 앙방 바디로션 3위 니베아 바디로션 순으로 분석됐다고 전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바디로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3년 12월 2일부터 2024년 1월 2일까지의 바디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27,785,5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20,735,802개와 비교하면 34.0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바디로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2024년 1월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순위는 세타필, 앙방, 니베아, 뉴트로지나, 록시땅, 피지오겔, 더마비, 아비노, 해피바스, 비오템, 도브, 쿤달, 부케가르니, 바이레도, 밀크바오밥, 르라보, 카밀, 사봉, 빅토리아시크릿, 바이오더마, 엘리자베스아덴, 롤리타렘피카, 몰튼브라운, 바디판타지, 배스앤바디웍스, 필로소피, 유세린, 프리메라, 더프트앤도프트, 랑방 바디로션 순으로 분석됐다.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세타필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904,243 소통지수 575,396 커뮤니티지수 1,177,2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56,851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178,426과 비교해보면 21.96% 상승했다.
2위, 앙방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435,915 소통지수 449,778 커뮤니티지수 1,535,6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21,347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437,998과 비교해보면 68.38% 상승했다.
3위, 니베아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328,034 소통지수 400,415 커뮤니티지수 1,665,6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94,105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371,037과 비교해보면 74.62% 상승했다.
4위, 뉴트로지나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549,591 소통지수 355,436 커뮤니티지수 1,457,8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62,885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341,603과 비교해보면 76.12% 상승했다.
5위, 록시땅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410,311 소통지수 292,333 커뮤니티지수 1,212,1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14,756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251,529와 비교해보면 52.99% 상승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세타필 바디로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바디로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바디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20,735,802개와 비교하면 34.0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00% 상승, 브랜드소통 12.78% 상승, 브랜드확산 50.9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스타 인기투표. 국민 투표앱 '네티즌 어워즈'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