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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2024년 2월 빅데이터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서민금융진흥원, 3위 한국주택금융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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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2024년 2월 빅데이터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서민금융진흥원, 3위 한국주택금융공사
  • 김현진 기자
  • 승인 2024.02.22 1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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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김현진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서민금융진흥원 3위 한국주택금융공사 순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1월 22일부터 2024년 2월 22일까지의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3,746,9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2,665,369개와 비교하면 3.3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2024년 2월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신용보증기금, 서민금융진흥원, 한국주택금융공사, 중소기업은행, 한국자산관리공사, 예금보험공사, 한국산업은행 순이었다.​​​​​​​​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신용보증기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2,975,225 미디어지수 1,964,089 소통지수 1,083,989 커뮤니티지수 540,346 사회공헌지수 181,4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45,14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329,184와 비교해보면 26.57% 상승했다.​​

2위, 서민금융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710,691 미디어지수 1,549,553 소통지수 1,487,541 커뮤니티지수 584,260 사회공헌지수 220,9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53,00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988,195와 비교해보면 6.23% 하락했다.​​

3위, 한국주택금융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2,318,875 미디어지수 1,452,733 소통지수 943,765 커뮤니티지수 1,059,194 사회공헌지수 170,3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44,88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630,682와 비교해보면 5.58% 상승했다.​​

4위, 중소기업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834,599 미디어지수 1,458,106 소통지수 2,025,064 커뮤니티지수 1,397,575 사회공헌지수 36,0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51,386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118,615와 비교해보면 6.00% 하락했다.​​

5위, 한국자산관리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833,063 미디어지수 1,235,080 소통지수 449,141 커뮤니티지수 693,831 사회공헌지수 153,4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64,56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099,681과 비교해보면 8.5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2월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신용보증기금 ( 대표 최원목 )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신용보증기금은 담보능력이 미약한 기업의 채무를 보증하여 기업의 자금융통을 원활히 하고, 신용정보의 효율적인 관리 및 운용을 통하여 건전한 신용질서를 확립함으로써 균형 있는 국민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2,665,369개와 비교하면 3.3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50% 상승, 브랜드이슈 2.00% 하락, 브랜드소통 9.28% 상승, 브랜드확산 8.37% 하락, 브랜드공헌 189.43%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4년 2월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1월 22일부터 2024년 2월 22일까지의 7개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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