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리플(XRP)이 750원선을 넘어 눈길을 끈다.리플의 추이를 살펴보면 양봉의 힘이 강해지는 느낌이 든다.
이틀연속 하락세에서 상승커브를 그리면서 긍정적인 기류가 흐르는 듯 하다.
리플의 가격 추이를 지켜보면서 느낀 것은 비트코인의 움직임과 어느 정도 연결돼 있다는 것이다.
소위 대장주라 불리는 비트코인에 대한 긍부정적인 소식이 결정타가 되어 가고 있는 느낌이 든다.
리플이 750원을 찍고 800선까지 찍을지는 미지수이지만 지난주보다 흐름이 좋아진것은 맞는 것 같다.
지난달 23일부터 28일까지의 우하향같은 추세는 나오지 않을 것 같다.하지만 방심은 금물이다.
시장의 흐름이 워낙 유동적이어서 낙관을 하다가는 큰 코를 다칠수가 있다. 비트코인이 현재 9천만원을 안정되게 유지하는 추세인데 유지의 힘이 관건일듯 하다.
힘의 문제인데 힘이 풀리면 알트들도 맥이 없어질듯 하다.시장의 추이를 좀 더 지켜보면서 임해야 할 때이다.
단정이나 추측은 패망의 지름길이다. 감정보다는 원칙을 준수하는 대응이 중요하다.
리스크도 범위안에 있는 것이 아니라면 정말 위험요소가 될 수 있다. 범위의 결정은 자신이 직접할 수 있다.
시장이 요동치고 변화가 무쌍해도 철저하게 원칙을 지키면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다.
냉정하게 신중하게 대응이 필요할 때이다. 비트코인에 변수가 될 가능성이 있는 것들은 미리 체크할 필요가 있다.
변수를 상수로 여기는 대응법이 지금 분위기에선 필요할 것 같기도 하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아닙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국내외 주요 재테크 정보 'CBC뉴스 돈지뢰'에서 만나보세요
▮ CBC뉴스ㅣCBCNEWS 김민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