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10-08 17:40 (화)
  • 서울
    B
    19℃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B
    미세먼지
  • 부산
    B
    미세먼지
  • 강원
    B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B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B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단박제보
단박제보
제목 작성자 날짜 결과
기타 클럽5678 사기꾼 박지혜단박접수 2024-10-04 08:07
기타 클럽5678 사기꾼 박지혜단박접수 2024-10-04 08:07
자동차 소비자를 기만하는 아우디를 고발합니다 유현우단박접수 2024-10-02 14:15
정부&공공기관 화성시청이 신변위협건 제보로 5억대 과태료실적만 걷고 포상금아까워서 자체조사적발로 허위작성후 증거녹취공개시 손해배상 청구 공문보냄 정은주게시완료 2024-10-02 06:48
기타 속초경찰서 편파수사로 구속 최근엽게시완료 2024-09-29 20:24
생활용품비밀  비밀 안녕하세요. 소파 환불거부건에 대해 제보합니다. 김진호처리방법안내(메일) 2024-09-28 23:38
은행비밀  비밀 지방은행 제 3자대출과 전세사기가담 김씨게시완료 2024-09-28 12:38
기타 서울시 개인택시조합의 면허양도양수가 불법조작행위및 불공정거래를 고발한다. 홍성협게시완료 2024-09-26 20:07
통신&OTT비밀  비밀 이전 설치 거절 및 해지 시 다른 통신사 이전 설치 및 전입 신고 요구 유성덕추가자료요청 2024-09-25 19:44
통신&OTT비밀  비밀 KT 통신사의 일방적이고 이해할수 없는 조치 박두희처리방법안내(메일) 2024-09-25 17:44
보험 2틀 동안 배터리 방전하나 해결 못해주는 한화자동차보험 문선이추가자료요청 2024-09-23 17:29
기타비밀  비밀 안녕하십니까 :) 오늘 발매되는 앨범 관련내용 송부드립니다. 김승현게시완료 2024-09-23 08:43
보험 카카오대리 사고시 이용자만 손해? 황재권단박접수 2024-09-21 09:50
유통비밀  비밀 테무 환불 김주안추가자료요청 2024-09-13 20:40
전체 추석명절 한우반값 세일 지방은 제외 서 일추가자료요청 2024-09-04 19:31
기타 불법추심 강금 야구방망이로 집단폭행 곽도현추가자료요청 2024-08-28 11:32
전체 카카오퀵 이진우처리방법안내(메일) 2024-08-16 12:44
소새울역 1번출구 샤브샤브 맛집 “샤브오늘” OPEN 샤브오늘게시완료 2024-08-14 11:21
전체비밀  비밀 불법건축물 양식장 인ㆍ허가 정부지원융자금 편법대출 추가대출에대한 불법 민원 제기해도 음패행정 이년국추가자료요청 2024-08-13 18:13
통신&OTT비밀  비밀 고객요금제 상향유도 이정애추가자료요청 2024-08-06 10:00
icon 제보하기
[브랜드평판] 전자유통점 2024년 2월 빅데이터 1위 전자랜드, 2위 롯데하이마트, 3위 LG전자베스트샵
상태바
[브랜드평판] 전자유통점 2024년 2월 빅데이터 1위 전자랜드, 2위 롯데하이마트, 3위 LG전자베스트샵
  • 김현진 기자
  • 승인 2024.02.14 09: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김현진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전자랜드 2위 롯데하이마트 3위 LG전자베스트샵 순으로 분석됐다고 전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1월 14일부터 2024년 2월 14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4,745,6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288,610개와 비교해보면 44.31% 증가했다.

전자유통점은 국내 가전 유통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 LG전자베스트샵, 삼성스토어 등 4사의 2021년 합산 매출 규모는11조4500억원으로 추정된다. 국내 가전 유통시장은 코로나19 특수가 시들해진 데다 금리 인상 등으로 예년보다 정체 또는 감소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온라인 채널 강화와 프리미엄 가전 판매로 승부를 걸고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

2024년 2월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전자랜드, 롯데하이마트, LG전자베스트샵, 삼성스토어 순으로 나타났다.​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전자랜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222,908 미디어지수 205,062 소통지수 428,174 커뮤니티지수 665,789 사회공헌지수 30,9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52,839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985,002와 비교해보면 57.65% 상승했다.​

2위, 롯데하이마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71,234 미디어지수 246,794 소통지수 365,561 커뮤니티지수 306,902 사회공헌지수 83,7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74,19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021,559와 비교해보면 14.94% 상승했다.​

3위, LG전자베스트샵 브랜드는 참여지수 98,477 미디어지수 222,693 소통지수 345,226 커뮤니티지수 332,480 사회공헌지수 18,7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17,62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77,488과 비교해보면 50.21% 상승했다.​

4위, 삼성스토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407,236 미디어지수 168,788 소통지수 209,507 커뮤니티지수 207,692 사회공헌지수 7,7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01,01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04,562와 비교해보면 65.5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전자랜드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전자유통점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288,610개와 비교하면 44.3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2.88% 상승, 브랜드이슈 138.09% 상승, 브랜드소통 26.52% 상승, 브랜드확산 36.56% 상승, 브랜드공헌 7.7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한 전자유통점 브랜드는 전자랜드, 롯데하이마트, LG전자베스트샵, 삼성스토어 이다.

★스타 인기투표. 국민 투표앱 '네티즌 어워즈'에서 확인하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네티즌 어워즈'는 매월1일부터 말일까지 진행됩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투표는 60초이내 집계 반영)

1
YOUTUBE 셀럽대상
1,555 득표
697 참여
50.5%
2
YOUTUBE 셀럽대상
731 득표
359 참여
23.8%
3
YOUTUBE 셀럽대상
377 득표
111 참여
12.3%
4
YOUTUBE 셀럽대상
101 득표
51 참여
3.3%
5
YOUTUBE 셀럽대상
85 득표
23 참여
2.8%
6
YOUTUBE 셀럽대상
48 득표
22 참여
1.6%
7
YOUTUBE 셀럽대상
45 득표
45 참여
1.5%
8
YOUTUBE 셀럽대상
45 득표
26 참여
1.5%
9
YOUTUBE 셀럽대상
45 득표
33 참여
1.5%
10
YOUTUBE 셀럽대상
45 득표
29 참여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