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진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러쉬 2위 아로마티카 3위 톤28 순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비건화장품 브랜드 30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1월 14일부터 2024년 2월 14일까지의 비건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6,835,589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1월 비건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6,673,083개와 비교해보면 2.4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4년 2월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 순위는 러쉬, 아로마티카, 톤28, 아워글래스, 아떼, 디어달리아, 빌리프 , A24, 닥터 브로너스, 멜릭서, 보나쥬르, 샹테카이, 글로시에, 허스텔러, 피츠, 어웨이 , 에센허브, 닥터슈라클, 허블룸, 오프라 코스메틱, 안네마리 보린, 더퓨어로터스, 더온리프, 이즈그린, 메리플래닛, 쌀롱드리, 에프플로우, 오드리앤영, 아르비엔, 매드히피 순으로 분석됐다.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러쉬 브랜드는 참여지수 345,962 소통지수 469,455 커뮤니티지수 455,6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71,04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323,119와 비교해보면 3.94% 하락했다.
2위, 아로마티카 브랜드는 참여지수 118,210 소통지수 324,579 커뮤니티지수 226,1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8,98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00,920과 비교해보면 4.56% 하락했다.
3위, 톤28 브랜드는 참여지수 142,271 소통지수 257,279 커뮤니티지수 254,1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3,67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48,137과 비교해보면 45.86% 상승했다.
4위, 아워글래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423 소통지수 268,761 커뮤니티지수 221,2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5,39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81,238과 비교해보면 4.16% 상승했다.
5위, 아떼 브랜드는 참여지수 36,233 소통지수 447,212 커뮤니티지수 95,4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8,90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34,210과 비교해보면 8.37% 상승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러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비건화장품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비건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6,673,083개와 비교하면 2.4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9% 하락, 브랜드소통 3.15% 상승, 브랜드확산 3.8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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