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진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성심당 2위 뚜레쥬르 3위 던킨도너츠 로 분석됐다고 전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33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 2024년 2월 11일부터 2024년 3월 11일까지의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297,7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2월에 분석된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3,914,267개와 비교하면 2.7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2024년 3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성심당, 뚜레쥬르, 던킨도너츠, 파리바게뜨, 이성당, 크리스피크림, 삼송빵집, 앤티앤스, 태극당, 홍루이젠, 몽슈슈, 롤링핀, 코코호도, 곤트란쉐리에, 타르타르, 블럭제빵소, 브레댄코, 못난이꽈배기, 미스터도넛, 빵다방, 한스케익, 명문제과, 핫브레드, 김영모 과자점, 스트릿츄러스, 코롬방제과, 맘모스제과, 심봉사도로케, 맘스케익, 한나식빵 순으로 분석됐다.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성심당 브랜드는 참여지수 1,914,977 소통지수 852,455 커뮤니티지수 886,9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54,40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614,687과 비교해보면 1.10% 상승했다.
2위, 뚜레쥬르 브랜드는 참여지수 1,969,794 소통지수 724,767 커뮤니티지수 673,8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68,44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412,574와 비교해보면 1.29% 하락했다.
3위, 던킨도너츠 브랜드는 참여지수 849,393 소통지수 381,184 커뮤니티지수 240,3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70,96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563,592와 비교해보면 5.92% 하락했다.
4위, 파리바게뜨 브랜드는 참여지수 288,169 소통지수 340,751 커뮤니티지수 632,5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61,51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16,683과 비교해보면 37.62% 상승했다.
5위, 이성당 브랜드는 참여지수 289,552 소통지수 144,949 커뮤니티지수 259,4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3,93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63,662와 비교해보면 49.6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성심당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3,914,267개와 비교하면 2.7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8% 하락, 브랜드소통 2.02% 상승, 브랜드확산 13.03%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2024년 3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분석한 브랜드는 성심당, 뚜레쥬르, 던킨도너츠, 파리바게뜨, 이성당, 크리스피크림, 삼송빵집, 앤티앤스, 태극당, 홍루이젠, 몽슈슈, 롤링핀, 코코호도, 곤트란쉐리에, 타르타르, 블럭제빵소, 브레댄코, 못난이꽈배기, 미스터도넛, 빵다방, 한스케익, 명문제과, 핫브레드, 김영모 과자점, 스트릿츄러스, 코롬방제과, 맘모스제과, 심봉사도로케, 맘스케익, 한나식빵, 정항우케익, 브리오슈도레, 학화호도과자 이다.
★스타 인기투표. 국민 투표앱 '네티즌 어워즈'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