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시바이누(SHIB)가 9거래일 동안 떨어지다가 숨을 돌리고 있다. 연이틀 작지만 양의 기둥을 세우고 있는 것이다.
파란색 일색이었던 하향 국면에서 벗어난 것 같기도 하다. 하지만 여전히 긴장은 갖고 있어야 한다. 시장이 녹록치 않다고 할 수 있다.
긴장을 풀기에는 이르다.왜냐하면 어떤 상황도 풀리지 않았다는 것이다. 미국발 이슈들이 해결된 것이 없다. 언제 같은 사안으로 시장이 경색될 지 모르는 형국이라는 점이다.
시바이누의 현재 양봉은 매우 엷어서 음봉화 될 가능성이 있다. 그만큼 시장은 분위기가 매우 변덕스럽다.
변수만 나타나면 금방이라도 장이 변화할 수 있는 추세라는 점을 잊어서는 안될 것 같다. 현재 시장 분위기는 오르락 내리락 하는 분위기이다.
내려간 것에 비하면 올라가는 힘은 역부족한 상황이기도 하다. 밈코인이 약세분위기라는 점도 변수라고 할 수 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밈코인 거래량이 감소추세라는 것이다. 밈코인의 실패 추세는 새삼스러운 것은 아니다. 시장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대응해야 하는 것은 맞다.
시바이누 뿐만이 아니라 다른 코인들도 저조한 흐름에서 시원하게 벗어나기 어렵다고 할 수 있다. 냉정하고 차분하게 분위기를 보면서 움직여야 할 것 같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아닙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국내외 주요 재테크 정보 'CBC뉴스 돈지뢰'에서 만나보세요
▮ CBC뉴스ㅣCBCNEWS 김민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