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비글뉴스] 안녕하세요 아나운서 권세진입니다. 최근 군복무 기간을 두고 논의가 뜨겁습니다. 현 복무기간 정도면 적당하다는 의견과 여전히 길다는 의견 그리고 짧게 느껴진다는 의견까지 다양합니다.
병사들은 육군 기준으로 현재 1년 6개월 즈음 복무하고 있는데요. 여러분은 군복무 기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영상으로 남기는 내 의견, 댓영상으로 만나보시죠.
현행 군복무기간 적당하다는 의견이 80%로 가장 많았고, 짧다는 의견이 4%, 길다는 의견은 8%, 그리고 기타 의견이 8% 로 집계됐습니다.
복무기간이 적당하다는 입장에서는 1년 6개월이 군대 내에서 여러가지를 배우기에 충분한 시간이라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짧다는 입장에서는 교육받은 기간에 비해 활용할 시간이 적다는 의견을 보였습니다.
군복무기간이 길다는 입장에서는 예상치 못한 사정에 의해 실제 복무기간이 훨씬 길어질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매우 긴 기간이라는 의견이었습니다. 기타 의견으로는 군대 내 체감 시간은 길지만 무언가를 배우기에는 짧을 수 있어 ‘상대적’이라는 의견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시민분들 각자 다른 의견을 주셨지만, 공통적으로 군복무 기간 동안의 학업 단절과 및 경력 단절에 대한 보완과 군인 처우 개선 등이 이루어진다면 마음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을 것 같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국방의 의무를 이행 중일 국군장병 여러분께 응원과 감사를 보냅니다.
자세한 설문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댓영상을 확인해주세요. 저희는 여러분들의 댓영상도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의견을 정정당당 댓영상으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비글뉴스의 아나운서 권세진이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진행ㅣCBC뉴스 = 권세진 아나운서]
▶비디오 글로 만드는 비글톡
▶핫이슈가 궁금할 때, 지금 클릭!
![[반응이 센 CBC뉴스ㅣCBCNEWS]](/news/photo/202110/420851_224756_2913.jpg)
CBC뉴스ㅣCBCNEWS 권세진 아나운서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