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 사생활 논란에 휩싸인 후 비공개로 전환됐던 김선호의 광고들이 다시 재개되고 있다.
마스크, 건강식품 등 몇몇 업체가 김선호의 광고를 재개한 가운데 다른 브랜드들의 움직임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김선호를 향한 각종 폭로와 새로운 보도가 나오면서 그가 광고 위약금을 내지 않을 것이라는 예측도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유튜버 이진호는 28일 유튜브 채널에 올린 영상에서 “김선호에게 위약금을 청구한 회사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김선호가 대세 배우고 광고료로 50억원 이상을 받았기에 위약금이 클 것으로 봤는데 광고 관계자의 말은 달랐다”며 “광고 계약 때 사생활 문제까지 계약서에 적지는 않는다. 통상적으로는 (위약금을 내려면) 범죄로 사회적 물의를 일으켜야 한다. 명확한 범죄에 대해서만 위약금을 물어주는 게 대부분”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선호가 나온 광고가 채널에서 내려간 것은 “신뢰의 문제로 선제적 조치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논란은 지난 1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최근 대세가 된 K모 배우의 이중적이고 뻔뻔한 실체를 고발한다'는 제목의 글이 올라오며 불거졌다.
글쓴이 A씨는 "김선호가 혼인을 빙자해 낙태를 종용하고 일방적으로 이별을 통보했다"고 주장했다. 이후 김선호는 사생활 논란에 휩싸이며 광고계에서 외면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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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BC뉴스ㅣCBCNEWS 박은철 기자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