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12월 9일부터 2023년 1월 9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240,467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2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333,110개와 비교하면 6.69% 줄어들었다.
2023년 1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메가스터디교육, 대교, 웅진씽크빅, 멀티캠퍼스, 비상교육, 골드앤에스, 디지털대성, 크레버스, NE능률, 메가엠디, 아이스크림에듀, 정상제이엘에스, 아이비김영, YBM넷, 이퓨쳐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메가스터디교육 브랜드는 참여지수 77,408 미디어지수 85,241 소통지수 154,446 커뮤니티지수 80,723 시장지수 3,032,980 사회공헌지수 147,3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78,188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559,143과 비교해보면 0.54% 상승했다.
2위, 대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34,237 미디어지수 217,400 소통지수 286,307 커뮤니티지수 283,150 시장지수 712,691 사회공헌지수 247,3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81,141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461,725와 비교해보면 21.85% 상승했다.
3위, 웅진씽크빅 브랜드는 참여지수 88,289 미디어지수 105,606 소통지수 179,029 커뮤니티지수 158,187 시장지수 884,228 사회공헌지수 190,5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05,91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705,671과 비교해보면 5.85% 하락했다.
4위, 멀티캠퍼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53,232 미디어지수 58,913 소통지수 101,204 커뮤니티지수 123,996 시장지수 680,001 사회공헌지수 419,4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36,799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143,479와 비교해보면 25.65% 상승했다.
5위, 비상교육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366 미디어지수 93,101 소통지수 179,769 커뮤니티지수 556,407 시장지수 245,655 사회공헌지수 197,4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72,705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362,077과 비교해보면 0.7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메가스터디교육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333,110개와 비교하면 6.6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7.39% 하락, 브랜드이슈 15.74% 하락, 브랜드소통 5.75% 하락, 브랜드확산 4.61% 하락, 브랜드시장 8.16% 하락, 브랜드공헌 16.1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번에 끝 - 단박제보
▶비디오 글로 만드는 '비글톡'
CBC뉴스ㅣCBCNEWS 박은철 기자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