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 글로벌 숏폼 비즈니스 기업 순이엔티(대표 박창우)가 틱톡과 함께 숏폼 뷰티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오는 28일 파크 하얏트 서울 3층 더살롱에서 진행하는 숏폼 뷰티 컨퍼런스는 빠르게 성장 중인 숏폼 시장 속 ‘뷰티’를 주제로 효율적인 숏폼 콘텐츠 기획과 운영을 설명하는 자리다.
순이엔티와 틱톡은 숏폼 시장 속 메이크업 튜토리얼과 헤어팁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각광을 받고 있는 뷰티 카테고리를 선정하여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실제로 지난달 18일 틱톡에서 발표한 ‘What’s Next Trend Report 2023‘에 따르면 뷰티는 국내 인기 카테고리 키워드 5개분야 중 하나로 선정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브랜드 메시지를 담아 완성도 높은 크리에이티브 소재 기획제작 과정인 '크리에이티브 팁', 매출증진을 위한 퍼포먼스형 캠페인에 대한 전략인 '쇼퍼테인먼트', 숏폼 크리에이터와 함께 숏폼시장 생태계에 대한 토론을 하는 '패널토크' 등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패널토크에서는 순이엔티 전속 크리에이터 원정맨, 리나대장, 창하, 유링딩, 기린, 수아나 등 총 6명의 메가급 라인이 참여한다.
한편 순이엔티는 숏폼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는 상황 속 2017년부터 틱톡과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콘텐츠 기획ㆍ제작을 바탕으로 140명의 국내외 전속 인플루언서 매니지먼트를 진행하는 숏폼 전문 미디어 기업이다. 2018년부터 2022년까지 틱톡 파트너 컨퍼런스에서 국내 틱톡 MCN 1위회사로 선정되었으며, 2020년에는 틱톡 해시태그 챌린지 부문을 수상했다.
▶한번에 끝 - 단박제보
▶비디오 글로 만드는 '비글톡'
CBC뉴스ㅣCBCNEWS 권오성 기자 ko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