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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가정용품 상장기업  2023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코웨이, 2위 경동나비엔, 3위 유진로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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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가정용품 상장기업  2023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코웨이, 2위 경동나비엔, 3위 유진로봇
  • 한동준 기자
  • 승인 2023.02.23 2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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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단박에 - CBC뉴스 | CBCNEWS]
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단박에 - CBC뉴스 | CBCNEWS]

[CBC뉴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2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경동나비엔 3위 유진로봇 순으로 분석됐다고 23일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3년 1월 23일부터 2022년 2월 23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451,405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084,815개와 비교하면 6.8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3년 2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코웨이, 경동나비엔, 유진로봇, 파세코, 에브리봇, 위니아, 쿠쿠홈시스, 하츠, 위닉스, 신일전자, 신성델타테크, PN풍년, 새로닉스, 오텍, 피코그램, 부방, 자이글, 엔바이오니아, 한독크린텍 순으로 분석됐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코웨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469,972 미디어지수 419,505 소통지수 723,040 커뮤니티지수 873,901 시장지수 3,567,404 사회공헌지수 88,8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42,71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009,482와 비교해보면 2.22% 상승했다.

2위, 경동나비엔 브랜드는 참여지수 350,556 미디어지수 257,563 소통지수 594,070 커뮤니티지수 452,565 시장지수 437,248 사회공헌지수 29,3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21,378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113,454와 비교해보면 0.37% 상승했다.

3위, 유진로봇 브랜드는 참여지수 580,023 미디어지수 413,166 소통지수 325,927 커뮤니티지수 212,860 시장지수 167,958 사회공헌지수 14,2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14,18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034,507과 비교해보면 65.70% 상승했다.

4위, 파세코 브랜드는 참여지수 167,986 미디어지수 113,235 소통지수 468,964 커뮤니티지수 507,745 시장지수 257,016 사회공헌지수 10,9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25,92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235,538과 비교해보면 23.50% 상승했다.

5위, 에브리봇 브랜드는 참여지수 384,006 미디어지수 250,474 소통지수 269,268 커뮤니티지수 233,528 시장지수 171,936 사회공헌지수 10,3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19,566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186,424와 비교해보면 11.22% 상승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코웨이 ( 대표 서장원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084,815개와 비교하면 6.8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52% 상승, 브랜드이슈 7.86% 상승, 브랜드소통 5.26% 상승, 브랜드확산 4.93% 상승, 브랜드시장 4.50% 상승, 브랜드공헌 54.9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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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BC뉴스ㅣCBCNEWS 한동준 기자 press@cbc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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