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진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핸드크림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록시땅 핸드크림 2위 샤넬 핸드크림 3위 조말론 핸드크림 순으로 분석됐다고 전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핸드크림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3월 16일부터 2024년 4월 16일까지의 핸드크림 브랜드 빅데이터 7,272,560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핸드크림 브랜드 빅데이터 7,644,160개와 비교해보면 4.86%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핸드크림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4년 4월 핸드크림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록시땅, 샤넬, 조말론, 카밀, 비욘드, 바이레도, 바세린, 헉슬리, 뉴트로지나, 니베아, 프레쉬, 더블유드레스룸, 바이오더마, 꼬달리, 네이처리퍼블릭, 일리윤, 아비노, 사봉, 더프트앤도프트, 메디플라워, 캐스키드슨, 아트릭스, 부케가르니, 아쿠아디파르마, 한율, 오이보스, 오킵스, 딥퍼랑스, 라부르켓, 몰튼브라운 핸드크림 순으로 분석됐다.
핸드크림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록시땅 핸드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184,335 소통지수 472,352 커뮤니티지수 489,8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46,56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347,635와 비교해보면 14.92% 하락했다.
2위, 샤넬 핸드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87,708 소통지수 195,175 커뮤니티지수 525,7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8,600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933,984와 비교해보면 13.42% 하락했다.
3위, 조말론 핸드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131,529 소통지수 192,317 커뮤니티지수 260,7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4,63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649,363과 비교해보면 9.97% 하락했다.
4위, 카밀 핸드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66,199 소통지수 175,195 커뮤니티지수 213,4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4,79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48,164와 비교해보면 1.48% 상승했다.
5위, 비욘드 핸드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27,087 소통지수 62,437 커뮤니티지수 312,7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2,235로 분석됐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핸드크림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록시땅 핸드크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핸드크림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핸드크림 브랜드 빅데이터 7,644,160개와 비교하면 4.8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88% 하락, 브랜드소통 5.82% 하락, 브랜드확산 1.8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국내외 주요 재테크 정보 'CBC뉴스 돈지뢰'에서 만나보세요
▮ CBC뉴스ㅣCBCNEWS 김현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