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HLB(028300)가 상한가로 마감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HLB는 17700원 오른 76800원으로 장을 마친 것이다.
전일보다 29.95% 올랐다는 것은 그야말로 폭등했다고 밖에 할 수 없다. HLB는 전일 3500원 떨어지면서 장을 마쳤지만 이날 선전으로 인해 완전히 만회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HLB는 26일에서 28일까지 흐름으로 보면 3거래일 연속 하락세의 부진이다. 하지만 19일부터 25일까지의 추이를 지켜볼 필요가 있다.
5거래일 연속 상승 커브를 그린 것이다. 최근 12거래일을 종합적으로 살펴보면 7거래일 상승으로 양의 힘이 음의 힘보다 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상승안에는 상한가까지 포함돼 힘을 배가시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수급을 살펴보면 최근 기관의 움직임이 눈에 띈다.
기관은 7월1일부터 3일까지 3거래일 연속 매수에 가담했다. 최근 수급을 살펴보면 2일에는 개인과 기관이 샀고 외국인 프로그램은 팔았다. 또 3일에는 개인이 팔고 기관 외국인은 쌍끌이 매수를 했다.
이날은 프로그램도 매수에 가담했다. 기관 외국인과 개인이 반대로 움직인 점을 주시할 필요가 있다. 이날 코스닥 지수는 상승세로 마감한 바 있다.
코스피 지수도 상승으로 마감했다. 양대지수는 장중에 약간 불안한 요소를 보인 바 있다. 양봉과 음봉을 오가는 행보를 보이기도 한 것이다.
하지만 지수가 양봉으로 마감했다는 점은 고무적인 일이라고 할 수 있다.
HLB의 목요일 주가 추이가 어떻게 될지 궁금증을 유발하고 있다. 특히 상한가를 기록한 뒤라는 점을 고려해야 할 것 같다.
어떤 스타트를 보일지 음봉일지 양봉일지 궁금한 것 투성이이다. 시장의 분위기를 감안하면서 변수도 면밀하게 체크해야 할 것 같다.
상한가의 힘이 어떻게 작용할지 지켜봐야 할 것 같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아닙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국내외 주요 재테크 정보 'CBC뉴스 돈지뢰'에서 만나보세요
▮ CBC뉴스ㅣCBCNEWS 김민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