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진 기자] EBS 추석 특집영화 ‘괴물’이 16일 13시 45분에 방영된다.
괴물은 한강에 나타난 괴물의 이야기이다. 줄거리는 한강 둔치에서 아버지(변희봉)의 매점 일을 돕고 있는 강두(송강호)는 모여 있는 사람들 속에서 무언가가 한강 다리에 매달려 움직이고 있는 것을 발견한다.
그리고 이내 정체를 알 수 없는 괴물이 둔치 위로 올라와 사람들을 거침없이 깔아뭉개고 무차별로 물어뜯기 시작한다. 아수라장이 된 한강변에서 강두는 뒤늦게 딸 현서(고아성)를 데리고 도망가다 경황 중에 현서의 손을 놓치고 만다.
그 순간 괴물은 현서를 낚아채 유유히 한강으로 사라진다. 한국 경찰과 군 당국, 그리고 미군은 바이러스 설을 운운하며 한강을 모두 폐쇄하고, 도시 전체는 마비된다. 강두는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검사하는 병실에서 죽은 줄 알았던 현서의 전화를 받고 그녀가 살아 있음을 알게 된다. 그러나 정부나 관계자들은 강두의 말을 믿지 않고, 바이러스에 감염된 상태에서 생긴 망상이라 치부한다.
결국 현직 양궁선수인 강두의 여동생 남주(배두나)와 전직 운동권 출신 남동생 남일(박해일)을 위시로 한 강두 가족은 바이러스 감염자를 모은 격리 시설에서 탈출하여 현서를 구하기 위해 직접 나선다.
감독은 봉준호이다. 송강호 박강두 역,변희봉 박희봉 역,박해일 박남일 역,배두나 박남주 역,고아성 박현서 역 이다. 각본은 봉준호 하준원 백철현이다. 영화사 청어람에서 제작했다. 2007년 대종상 영화제 감독상과 편집상을 수상했다. 2006년에는 대한민국 대학영화제 올해의 감독상과 올해의 제작자상을 받았다. 2007 황금촬영상영화제(구 황금촬영상 시상식)연기대상은 송강호이다.
이하는 추석특선영화 시간표
*16일 (월요일)
EBS 추석 특집영화 ‘괴물’ 13시 45분
SBS 추석 특선영화 ‘범죄도시3’ 20시 20분
MBC 추석 특선영화 ‘명량’ 22시
KBS1 추석 특선영화 ‘유열의 음악앨범’ 23시 55분
*17일 (화요일)
SBS 추석 특선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 20시
MBC 추석 특선영화 ‘밀수’ 20시
TV최초 MBC 추석특선영화 ‘싱글 인 서울’ 22시 20분
*18일 (수요일)
KBS1 추석 특선영화 ‘헬로우 고스트’ 12시 10분
EBS 추석 특집영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2부’ 13시 45분
TV최초 MBC 추석 특선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 20시
SBS 추석 특선영화 ‘서울의 봄’ 20시 30분
▮ CBC뉴스ㅣCBCNEWS 김현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