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삼성전자서비스. [단박에 - CBC뉴스 | CBCNEWS]](/news/photo/202303/438794_245724_4415.jpg)
[CBC뉴스] 삼성전자서비스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7일 발표한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서 서비스센터 부문 1위에 선정됐다.
2012년 해당 부문 조사가 도입된 이래 단 한 번도 1위 자리를 내주지 않은 대기록이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기업의 가치를 종합 평가하는 제도이다. 올해 조사에는 증권가 애널리스트, 산업계 종사자, 소비자 등 약 12,000명이 참여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12개 평가 항목 중 ,고객 만족도 ,서비스 혁신성 ,기업 신뢰도 등 11개 영역에서 최고 점수를 받으며 1위에 올랐다.
이는 삼성전자서비스의 뛰어난 서비스 경쟁력이 고객들로부터 다시 한번 인정받았음을 의미한다고 사측은 전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이 삼성전자 제품을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사측에 따르면 휴대폰 전문센터 178개, 출장서비스 전문센터 104개, B2B 전문센터 24개 등 유형별로 세분화된 서비스센터에서 제품별 특성에 맞는 서비스를 신속 정확하게 제공한다고 한다.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오지에는 전문 장비가 탑재된 버스를 '이동형 서비스센터'로 파견해 주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작년에도 47개 지역에 전담 엔지니어를 파견해 고객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대폭 향상시켰다는 것이다.
컨택센터에서는 고객이 문제를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원격상담'을 적극 지원한다고 한다.
사측은 "사후관리(After Service)를 넘어 고객이 불편을 겪기 전에 제품을 최적의 상태로 관리해주는 BS(Before Service)에도 힘쓰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서비스 송봉섭 대표이사는 "12년 연속 서비스센터 부문 1위로 선정해주신 고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한번에 끝 - 단박제보
▶'내 스타'에 투표하세요 '네티즌 어워즈'
CBC뉴스ㅣCBCNEWS 심우일 기자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