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4 11:15 (토)
  • 서울
    X
    4℃
    미세먼지 좋음
  • 경기
    W
    5℃
    미세먼지 좋음
  • 인천
    W
    5℃
    미세먼지 좋음
  • 광주
    R
    7℃
    미세먼지 좋음
  • 대전
    W
    5℃
    미세먼지 좋음
  • 대구
    H
    6℃
    미세먼지 좋음
  • 울산
    H
    5℃
    미세먼지 좋음
  • 부산
    H
    6℃
    미세먼지 좋음
  • 강원
    H
    5℃
    미세먼지 좋음
  • 충북
    W
    5℃
    미세먼지 좋음
  • 충남
    W
    5℃
    미세먼지 좋음
  • 전북
    R
    7℃
    미세먼지 좋음
  • 전남
    R
    6℃
    미세먼지 좋음
  • 경북
    H
    5℃
    미세먼지 좋음
  • 경남
    H
    7℃
    미세먼지 좋음
  • 제주
    R
    7℃
    미세먼지 좋음
  • 세종
    W
    5℃
    미세먼지 좋음
단박제보
단박제보
제목 작성자 날짜 결과
기타비밀  비밀 등록된 상표를 16년간 사용했는데도 상표권을 무효라고 합니다. 조문자단박접수 2024-02-16 23:55
기타비밀  비밀 억울하게 전과가 생기게될판 ㄱㅎㄱ게시완료 2024-02-12 17:48
전체 골프장클럽하우스현관비리 차영호추가자료요청 2024-02-02 15:48
자동차 제조사가 고객의 차를 부수고 또 부수고 이제는 사기행각까지? 이정환추가자료요청 2024-02-01 01:04
기타비밀  비밀 캐나다 밴쿠버에서 한인 업주에게 갑질과 횡포를 당했습니다. 손정환게시완료 2024-01-29 14:47
기타 경기도 시흥시 오이도 선사유적공원 앞 도로 대형화물차 버스 밤샘주차장화 남 정식게시완료 2024-01-28 14:15
기타 레오나르디카프리오에게 사기를당했어요 전수연게시완료 2024-01-28 02:30
기타비밀  비밀 닭을시키면 대마초늘주는집 우쿵쿵추가자료요청 2024-01-26 15:56
전체 갑질폭로 서아영추가자료요청 2024-01-20 02:20
기타 SSI Korea, “인공지능 시대, 개인의 디지털 신원을 보호하라”는 주제로 분산 신원의 기초 개념과 구현 교육 실시 SSI KOREA게시완료 2024-01-16 09:43
유통 쿠팡맨이 택배를 훔쳐갔습니다 남서영처리방법안내(메일) 2024-01-11 21:07
정부&공공기관 가정법원은 법령위반, 형사법원은 절차위반, 대법원은 헌법을 무시하고 하급법원 감싸기 이정환게시완료 2024-01-10 04:15
기타비밀  비밀 배우의 비밀연애를 제보합니다. 홍길동처리불가 2024-01-09 14:43
기타 경찰의 직무유기에 대하여 제보합니다. 박준영게시완료 2024-01-07 13:02
전체비밀  비밀 네이버 리뷰어뷰징 신고합니다. 이다행처리방법안내(메일) 2024-01-06 14:36
기타비밀  비밀 국가보훈부 김지우게시완료 2024-01-04 08:23
기타 입주민 갑질로 인한 택배 대란 안용호게시완료 2024-01-03 16:50
기타비밀  비밀 안녕하세요. 저는 무용학원에서 아동학대를 당한 아이를 키우는 학부모입니다. 익명게시완료 2023-12-27 15:30
기타비밀  비밀 보이스피싱 당했는데 경찰이 사건 접수 조차 안함 이근비게시완료 2023-12-23 00:01
자동차 렌터카를 강제로 반환하고 위약금까지 일방적으로 청구하는 대기업 횡포를 고발합니다. 박지영처리방법안내(메일) 2023-12-22 19:24
icon 제보하기
당근마켓, 서비스명 '당근'으로 변경…BI 새단장한다
상태바
당근마켓, 서비스명 '당근'으로 변경…BI 새단장한다
  • 권오성 기자
  • 승인 2023.08.28 14: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당근마켓 [단박에 - CBC뉴스 | CBCNEWS]
사진제공=당근마켓 [단박에 - CBC뉴스 | CBCNEWS]

[CBC뉴스]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각자대표 김용현, 황도연)은 서비스명을 ‘당근’으로 변경하고 새로운 브랜드 로고(BI)를 공개한다고 28일 전했다. 

이번 리브랜딩과 함께 지역 생활 커뮤니티로서의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속도감 있는 비즈니스 전개는 물론, 내실 있는 성장을 이끌며 하이퍼로컬 사업 로드맵을 완성하겠다는 청사진이다.

앱을 켜면 새롭게 반겨줄 당근의 새 이름과 심볼은, 기존의 따뜻하고 친근한 이용자 경험은 유지하면서도 비전과 방향성이 더욱 선명해진 모습이다. 특히 새로워진 당근 로고에는 당근이 추구하는 '지역(Local)', '연결(Connect)', '삶(Life)' 세 가지 핵심 가치를 담았다. 지역을 나타내는 주황색 '핀' 모양 위로, 뭉게뭉게 피어오른 ‘하트’ 모양 초록 이파리는 이웃과 연결되는 순간 느낄 수 있는 따뜻한 감성을 연상케 한다. 당근을 통해 이웃 간의 신뢰와 감사, 배려가 물씬 피어나길 바라는 마음이 반영됐다.

당근은 리브랜딩 캠페인 영상과, 공식 브랜드 소개 영상 두 편을 제작해 모바일 앱과 SNS를 통해 공개했다.

먼저 리브랜딩 캠페인 영상은 ‘함께 사는 방법’이라는 타이틀로, 마스코트 ‘당근이’의 시선으로 만나는 이웃과의 연결이 따뜻하고 유쾌하게 표현됐다. 영상 속 당근이는 장바구니를 들고 집 밖을 나서며 다양한 이웃들의 모습을 마주한다. 반려견을 함께 찾아주거나 취미 모임을 갖고, 동네 가게들을 방문하는 장면을 통해 당근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지역 생활 서비스를 자연스럽게 발견할 수 있다.

공식 브랜드 소개 영상에서는, 동네라서 가능한 모든 ‘연결’을 시각적으로 담아내며 당근의 비전을 강조했다. 당근에서 첫 중고차를 구한 이야기, 걸어서 10분 거리 알바를 찾은 청년, 새 보금자리를 장만한 신혼 부부 이야기 등 생활 속 하이퍼로컬 서비스 가치를 누리는 일상을 장면을 통해 당근이 가져온 일상의 변화와 앞으로의 비전을 확인할 수 있다.

하이퍼로컬을 구상하는 첫 번째 연결로 동네 이웃간 중고거래라는 새로운 문화를 정착시킨 당근은, 2015년 오픈 이후 지난 8년간 빠르게 보폭을 넓혀 가며 지역 사회의 교류와 연결을 확장해 왔다. 각종 지역 정보가 모이고 동네 사람들의 온·오프라인 교류가 활발한 지역 커뮤니티를 비롯해, 동네 가게와 비즈니스를 위한 국내 최초의 가장 세밀한 지역 광고 플랫폼이자 마케팅 채널로 부상했다.

당근마켓은 올해 8월 기준, 누적 가입자 수 3500만 명,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1800만 명 이상을 넘어섰다.

황도연 당근마켓 대표는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서비스 비전과 방향성이 사용자에게 더 명확하게 전달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당근과 함께 더욱 풍요로운 동네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지역의 다양한 영역에서 새로운 가치와 혁신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번에 끝 - 단박제보
▶'내 스타'에 투표하세요 '네티즌 어워즈'

CBC뉴스ㅣCBCNEWS 권오성 기자 kos@cbci.co.kr

관련기사

"전투기도 스마트하게"... 무인 시스템 '눈길'
F-15K 슬램이글, 공포의 비행 … '최강은 다르네'
'가장 날카로운 창' 극초음속 미사일, 신세대 무기로 급부상 이유는?
최강 전투기 F-22가 더 강력해질 수 있던 이유
F-22와 F-35를 최강의 반열에 올려준 초강점은?

'네티즌 어워즈'는 매월1일부터 말일까지 진행됩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투표는 60초이내 집계 반영)

1
가을, 그리움 음반대상
70,718 득표
27,530 참여
26.1%
2
깜빡이를 키고 오세요 음반대상
56,536 득표
22,102 참여
20.8%
3
KINGDOM 음반대상
21,981 득표
9,899 참여
8.1%
4
La Libertà 음반대상
20,173 득표
7,716 참여
7.4%
5
에세이 ep.2 음반대상
19,148 득표
8,088 참여
7.1%
6
이야기(Our Story) 음반대상
12,763 득표
5,787 참여
4.7%
7
연가(戀歌) 음반대상
9,673 득표
3,894 참여
3.6%
8
인생은 알록달록 음반대상
9,084 득표
3,229 참여
3.3%
9
그래 우린 다시 음반대상
8,349 득표
2,531 참여
3.1%
10
소품집 Vol.1 음반대상
8,125 득표
2,869 참여
3%
11
나를 쏘다 OST (O'PENing) 음반대상
7,432 득표
3,552 참여
2.7%
12
연정 음반대상
6,689 득표
3,169 참여
2.5%
13
Impasto 음반대상
4,091 득표
1,458 참여
1.5%
14
pony 음반대상
3,802 득표
1,261 참여
1.4%
15
Road to 20 - Prelude 2 음반대상
3,425 득표
1,231 참여
1.3%
16
시간이 지나야만 볼 수 있는 별 음반대상
3,318 득표
1,287 참여
1.2%
17
BE FREE 음반대상
2,358 득표
948 참여
0.9%
18
FORM 음반대상
2,300 득표
966 참여
0.8%
19
Unfinished 음반대상
1,128 득표
514 참여
0.4%
20
비의 랩소디 음반대상
104 득표
31 참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