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진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세타필 바디로션 2위 해피바스 바디로션 3위 록시땅 바디로션 순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바디로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4년 2월 4일부터 2024년 3월 4일까지의 바디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23,141,7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21,361,173개와 비교하면 8.3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바디로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2024년 3월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순위는 세타필, 해피바스, 록시땅, 니베아, 뉴트로지나, 아비노, 더마비, 비오템, 바이레도, 피지오겔, 도브, 르라보, 부케가르니, 밀크바오밥, 엘리자베스아덴, 바이오더마, 카밀, 사봉, 빅토리아시크릿, 쿤달, 바디판타지, 롤리타렘피카, 필로소피, 몰튼브라운, 앙방, 더프트앤도프트, 유세린, 배스앤바디웍스, 랑방, 프리메라 바디로션 순으로 분석됐다.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세타필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586,965 소통지수 392,516 커뮤니티지수 1,106,0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85,51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011,103과 비교해보면 3.70% 상승했다.
2위, 해피바스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14,566 소통지수 152,499 커뮤니티지수 1,470,5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37,62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376,441과 비교해보면 33.51% 상승했다.
3위, 록시땅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332,067 소통지수 251,164 커뮤니티지수 1,245,6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28,85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663,022와 비교해보면 9.97% 상승했다.
4위, 니베아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317,010 소통지수 199,552 커뮤니티지수 1,078,4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94,98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276,287과 비교해보면 24.97% 상승했다.
5위, 뉴트로지나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352,233 소통지수 242,433 커뮤니티지수 929,6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24,30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437,026과 비교해보면 6.07% 상승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세타필 바디로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바디로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바디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21,361,173개와 비교하면 8.3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02% 하락, 브랜드소통 12.66% 하락, 브랜드확산 22.03%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스타 인기투표. 국민 투표앱 '네티즌 어워즈'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