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진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침대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에이스 침대 2위 시몬스 침대 3위 이케아 침대 순으로 분석됐다고 전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2월 22일부터 2024년 3월 22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4,219,404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2,794,054개와 비교하면 11.1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4년 3월 침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에이스, 시몬스, 이케아, 일룸, 에몬스, 한샘, 장수돌, 삼익가구, 씰리, 리바트, 라꾸라꾸, 동서가구, 까사미아, 에넥스, 레이디가구, 파로마, 장인가구, 라클라우드, 보루네오, 에보니아, 라자가구, 핀란디아, 잉글랜더, 팔로모, 체리쉬, 보니애가구, 벤스, 크렌시아, 베디스, 올쏘 침대 순으로 분석됐다.
침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이스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09,174 소통지수 942,414 커뮤니티지수 1,270,2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21,88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410,785와 비교해보면 71.67% 상승했다.
2위, 시몬스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508 소통지수 561,183 커뮤니티지수 946,6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23,29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600,313과 비교해보면 1.44% 상승했다.
3위, 이케아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31,101 소통지수 509,762 커뮤니티지수 769,6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10,512로 분석됐다. 지난 02월 브랜드평판지수 1,091,550과 비교해보면 20.06% 상승했다.
4위, 일룸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46,337 소통지수 263,192 커뮤니티지수 907,7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17,27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011,486과 비교해보면 20.35% 상승했다.
5위, 에몬스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47,114 소통지수 243,998 커뮤니티지수 854,8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45,99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90,818과 비교해보면 15.66% 상승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침대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에이스침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침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2,794,054개와 비교하면 11.1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12% 상승, 브랜드소통 6.87% 상승, 브랜드확산 14.43%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4년 3월 침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이스침대는 링크분석에서 '오픈하다, 광고하다, 감소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침대는 과학, 눕데이, 박보검'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73.54% 긍정비율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스타 인기투표. 국민 투표앱 '네티즌 어워즈'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