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진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쿠션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입생로랑 쿠션 2위 헤라 쿠션 3위 정샘물 쿠션 순으로 분석됐다고 전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0개 쿠션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3월 22일부터 2024년 4월 22일까지의 쿠션 브랜드 빅데이터 19,444,3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3월 쿠션 브랜드 빅데이터 20,468,897개와 비교하면 5.01%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쿠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024년 4월 쿠션 브랜드평판 순위는 입생로랑, 정샘물, 헤라, 설화수, 디올, 샤넬, 바닐라코, 클리오, 에스쁘아, 에스티로더, 나스, 퓌, 어뮤즈, 아이오페, 바비브라운, 라네즈, 롬앤, 투쿨포스쿨, 네이밍, 랑콤, 오휘, 이자녹스, 자빈드서울, 파넬, 조르지오아르마니, 차앤박, 아이소이, 인셀덤, 미바, 아망떼 쿠션 순으로 나타났다.
쿠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입생로랑 쿠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895,442 소통지수 659,625 커뮤니티지수 770,9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26,06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479,783과 비교해보면 6.20% 하락했다.
2위, 정샘물 쿠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865,322 소통지수 573,980 커뮤니티지수 542,1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81,44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717,290과 비교해보면 15.38% 상승했다.
3위, 헤라 쿠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90,532 소통지수 418,942 커뮤니티지수 519,5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29,06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742,091과 비교해보면 0.75% 하락했다.
4위, 설화수 쿠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11,970 소통지수 237,074 커뮤니티지수 471,4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20,49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476,339와 비교해보면 2.99% 상승했다.
5위, 디올 쿠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435,360 소통지수 373,409 커뮤니티지수 646,2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54,990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592,486과 비교해보면 8.6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쿠션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입생로랑 쿠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쿠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쿠션 브랜드 빅데이터 20,468,897개와 비교하면 5.0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59% 하락, 브랜드소통 7.86% 하락, 브랜드확산 13.0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한 쿠션 브랜드는 입생로랑, 정샘물, 헤라, 설화수, 디올, 샤넬, 바닐라코, 클리오, 에스쁘아, 에스티로더, 나스, 퓌, 어뮤즈, 아이오페, 바비브라운, 라네즈, 롬앤, 투쿨포스쿨, 네이밍, 랑콤, 오휘, 이자녹스, 자빈드서울, 파넬, 조르지오아르마니, 차앤박, 아이소이, 인셀덤, 미바, 아망떼 쿠션 이다.
★국내외 주요 재테크 정보 'CBC뉴스 돈지뢰'에서 만나보세요
▮ CBC뉴스ㅣCBCNEWS 김현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