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영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선크림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셀퓨전씨 선크림 2위 닥터지 선크림 3위 랑콤 선크림 순으로 분석됐다고 전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선크림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6월 19일부터 2024년 7월 19일까지의 선크림 브랜드 빅데이터 9,879,209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선크림 브랜드 빅테이터 11,183,189개와 비교하면 11.66%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선크림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선크림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셀퓨전씨 선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139,712 소통지수 464,069 커뮤니티지수 404,2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08,05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824,722와 비교해보면 22.23% 상승했다.
2위, 닥터지 선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203,139 소통지수 379,111 커뮤니티지수 348,5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30,78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321,891과 비교해보면 29.59% 하락했다.
3위, 랑콤 선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78,290 소통지수 268,920 커뮤니티지수 337,9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5,14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53,191과 비교해보면 4.89% 상승했다.
4위, 헤라 선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62,425 소통지수 255,973 커뮤니티지수 363,8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2,21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25,801과 비교해보면 9.01% 상승했다.
5위, AHC 선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60,821 소통지수 230,940 커뮤니티지수 378,4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0,17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34,561과 비교해보면 5.61% 상승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7월 선크림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셀퓨전씨 선크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선크림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6월 선크림 브랜드 빅데이터 11,183,189개와 비교하면 11.6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02% 하락, 브랜드소통 11.43% 하락, 브랜드확산 13.5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