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 최근 2분기 어닝쇼크로 인해 급락세를 보였던 테슬라의 주가 동향에 관심이 쏠린다.
테슬라는 지난 25일(미국 현지시간) 1.97% 상승한 220.25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테슬라는 2024년 2분기 실적 발표에서 시장의 기대에 못 미치는 성과를 기록했다. 매출은 255억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 가량 상승했지만 오히려 영업이익은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0% 이상 감소한 16억5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실적 발표 후 주가는 24일 장에서 12.33% 하락마감했다.
테슬라는 그간 미국 외에도 중국, 유럽 등 주요 시장에서 생산 및 판매를 확대하고 있다. 중국 상하이 기가팩토리 등의 가동은 글로벌 생산 능력을 강화했다.
또한 전기차 외에도 에너지 저장 장치 및 태양광 패널 사업을 통해 재생에너지 분야에서도 입지를 다지고 있다. '메가팩(Megapack)' 프로젝트는 에너지 저장 솔루션을 제공하여 에너지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다만 최근 전기차 시장에서 경쟁 치열해지고 있다. 주요 경쟁사들이 신차 출시와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테슬라의 시장 점유율 유지가 도전 과제가 되고 있다.
특히, 일부 경쟁사는 가격 인하 전략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미국의 금리 이슈도 여전히 지켜봐야할 요소중 하나이다.
자율주행 기술의 상용화와 에너지 사업의 확대는 테슬라의 미래 성장을 이끌 중요한 요인으로 평가된다. 그러나 경쟁 심화와 경제적 불확실성 등은 여전히 주의해야 할 요소다.
테슬라는 혁신적인 제품과 기술, 글로벌 시장 확장 전략을 통해 전기차 시장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의 어닝쇼크로 인해 주가가 하락하면서 투자자들의 신뢰 회복이 중요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전략적 대응이 필요한 시점이다.
['서학!스타'는 CBC뉴스에서 제공하는 미국주식을 포함한 해외주식 콘텐츠로, 독자 여러분들께 앞으로도 폭넓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국내외 주요 재테크 정보 'CBC뉴스 돈지뢰'에서 만나보세요
▮ CBC뉴스ㅣCBCNEWS 한동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