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10-08 21:46 (화)
  • 서울
    B
    미세먼지
  • 경기
    B
    16℃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H
    17℃
    미세먼지
  • 부산
    B
    미세먼지
  • 강원
    B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B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H
    18℃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단박제보
단박제보
제목 작성자 날짜 결과
기타 클럽5678 사기꾼 박지혜단박접수 2024-10-04 08:07
기타 클럽5678 사기꾼 박지혜단박접수 2024-10-04 08:07
자동차 소비자를 기만하는 아우디를 고발합니다 유현우단박접수 2024-10-02 14:15
정부&공공기관 화성시청이 신변위협건 제보로 5억대 과태료실적만 걷고 포상금아까워서 자체조사적발로 허위작성후 증거녹취공개시 손해배상 청구 공문보냄 정은주게시완료 2024-10-02 06:48
기타 속초경찰서 편파수사로 구속 최근엽게시완료 2024-09-29 20:24
생활용품비밀  비밀 안녕하세요. 소파 환불거부건에 대해 제보합니다. 김진호처리방법안내(메일) 2024-09-28 23:38
은행비밀  비밀 지방은행 제 3자대출과 전세사기가담 김씨게시완료 2024-09-28 12:38
기타 서울시 개인택시조합의 면허양도양수가 불법조작행위및 불공정거래를 고발한다. 홍성협게시완료 2024-09-26 20:07
통신&OTT비밀  비밀 이전 설치 거절 및 해지 시 다른 통신사 이전 설치 및 전입 신고 요구 유성덕추가자료요청 2024-09-25 19:44
통신&OTT비밀  비밀 KT 통신사의 일방적이고 이해할수 없는 조치 박두희처리방법안내(메일) 2024-09-25 17:44
보험 2틀 동안 배터리 방전하나 해결 못해주는 한화자동차보험 문선이추가자료요청 2024-09-23 17:29
기타비밀  비밀 안녕하십니까 :) 오늘 발매되는 앨범 관련내용 송부드립니다. 김승현게시완료 2024-09-23 08:43
보험 카카오대리 사고시 이용자만 손해? 황재권단박접수 2024-09-21 09:50
유통비밀  비밀 테무 환불 김주안추가자료요청 2024-09-13 20:40
전체 추석명절 한우반값 세일 지방은 제외 서 일추가자료요청 2024-09-04 19:31
기타 불법추심 강금 야구방망이로 집단폭행 곽도현추가자료요청 2024-08-28 11:32
전체 카카오퀵 이진우처리방법안내(메일) 2024-08-16 12:44
소새울역 1번출구 샤브샤브 맛집 “샤브오늘” OPEN 샤브오늘게시완료 2024-08-14 11:21
전체비밀  비밀 불법건축물 양식장 인ㆍ허가 정부지원융자금 편법대출 추가대출에대한 불법 민원 제기해도 음패행정 이년국추가자료요청 2024-08-13 18:13
통신&OTT비밀  비밀 고객요금제 상향유도 이정애추가자료요청 2024-08-06 10:00
icon 제보하기
퍼블리시, DID앱 퍼블리시아이디 데이터 및 서비스 연동 고도화…"사용성과 접근성 중점"
상태바
퍼블리시, DID앱 퍼블리시아이디 데이터 및 서비스 연동 고도화…"사용성과 접근성 중점"
  • 권오성 기자
  • 승인 2022.05.27 15: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퍼블리시. [반응이 센 CBC뉴스ㅣCBCNEWS]
사진제공=퍼블리시. [반응이 센 CBC뉴스ㅣCBCNEWS]

[CBC뉴스] 퍼블리시가 블록체인 기반 'R2E(Read to Earn)' 위젯 서비스 퍼블리시링크(PUBLISHlink)와 분산신원증명인 DID앱 퍼블리시아이디(PUBLISHiD)의 데이터 및 서비스를 연동해 고도화했다고 27일 밝혀 이목을 끈다.

퍼블리시 측 관계자는 이번 고도화 작업에 대해 "퍼블리시링크 CBT에 참여한 언론사와 독자의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서비스 사용성과 접근성에 중점을 두고 진행했다"며 "독자가 언론사를 직접 방문해 뉴스를 읽는 과정에서 보다 유익한 서비스 및 편리한 블록체인 기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고도화하겠다"고 설명했다.

퍼블리시링크는 뉴스생산자인 언론사(기자)와 뉴스를 이용하는 독자 간에 블록체인 보상 기반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 탄생한 서비스다.

언론 매체에 직접 방문해 기사를 읽거나, 공유하는 독자에게 가상자산으로 보상을 제공하는 언론 분야 최초의 블록체인 기반 'R2E(Read to Earn)' 위젯(widget)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퍼블리시는 언론 매체에 적용한 위젯 서비스에 대해서 사용자 접근성과 직관성, 편의성 개선에 주력했다. 독자가 위젯의 구독 기능을 활성화하면 퍼블리시아이디를 통해 해당 언론사의 주요 기사 URL을 받아 볼 수 있는 구독 기능을 추가하기도 했다.

또한 좋아요, 추천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등 기사에 대한 독자 평가를 반영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언론사는 이를 토대로 양질의 기사 생산에 활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위젯 서비스에 추가된 배너 관리 기능을 활용해 언론사는 퍼블리시링크 위젯 영역을 직접 관리할 수 있다.

자사의 R2E 캠페인을 직접 제작해 노출, 배너 없이 로그인 영역을 노출할 수 있다. 퍼블리시아이디는 블록체인 기반 (DID, Decentralized Identifier) 기술과 복잡한 절차 없이 단일 아이디로 다수의 서비스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통합오픈인증 기능을 적용한 모바일 인증서 서비스다.

이번 고도화를 통해 퍼블리시는 퍼블리시링크와 데이터를 연동해 퍼블리시아이디로도 기사를 읽고 공유하는 과정에서 받은 가상자산 보상내역 확인과 퍼블리시링크 대시보드, 구독 현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반응이 센 CBC뉴스ㅣCBCNEWS]
퍼블리시는 퍼블리시아이디의 데이터 및 서비스를 연동해 고도화했다. 사진=퍼블리시아이디 갈무리. [반응이 센 CBC뉴스ㅣCBCNEWS]

또한 퍼블리시아이디의 QR코드 스캔 기능을 개선했다. PC 환경에서도 아이디, 패스워드 입력 없이 간편하게 퍼블리시링크에 로그인할 수 있도록 편의성과 보안성을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퍼블리시는 언론사가 자신의 콘텐츠를 보다 쉽게 대체불가토큰(NFT)화하고, 독자는 자신이 방문한 언론사가 발행한 NFT를 편리하게 위젯에서 확인하는 추가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고, 현재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김기현 퍼블리시 얼라이언스 총괄이사는 "작년 11월1일부터 비공개 베타 테스트(CBT)를 진행하였고 다음 달 6월 30일까지 CBT 참여 매체 모집 및 선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라며 "이번 적용한 고도화 기능이 안정화되면 보상정책을 수립해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퍼블리시는 CBT에 참여한 언론사에 대해 'NEWS토큰' 스테이킹(staking)을 지원한다. 또 퍼블리시링크를 적용한 참여 언론사에 대해서는 적용 시점부터 1년 동안 테스트에 소요되는 가상자산과 NFT 발행도 지원한다.

또 CBT에 참여한 매체에 대한 보상 및 CBT 종료 이후 운영정책도 수립해 안내할 예정이다.

▶비디오 글로 만드는 '비글톡'
▶핫이슈를 빠르게 'CBC뉴스 텔레그램'

 

CBC뉴스ㅣCBCNEWS 권오성 기자 press@cbci.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네티즌 어워즈'는 매월1일부터 말일까지 진행됩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투표는 60초이내 집계 반영)

1
YOUTUBE 셀럽대상
1,632 득표
733 참여
50.4%
2
YOUTUBE 셀럽대상
787 득표
365 참여
24.3%
3
YOUTUBE 셀럽대상
390 득표
115 참여
12.1%
4
YOUTUBE 셀럽대상
109 득표
56 참여
3.4%
5
YOUTUBE 셀럽대상
87 득표
25 참여
2.7%
6
YOUTUBE 셀럽대상
48 득표
22 참여
1.5%
7
YOUTUBE 셀럽대상
47 득표
31 참여
1.5%
8
YOUTUBE 셀럽대상
45 득표
45 참여
1.4%
9
YOUTUBE 셀럽대상
45 득표
26 참여
1.4%
10
YOUTUBE 셀럽대상
45 득표
33 참여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