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 블랙핑크의 컴백을 기념해 세계 주요 도시 랜드마크가 핑크빛으로 물들었다.
YG엔터테인먼트는 이 같은 순간이 담긴 다양한 사진들을 27일 공개됐다. 앞서 YG엔터테인먼트는 블랙핑크의 정규 2집 선공개 곡 '핑크 베놈(Pink Venom)'이 발표됐던 지난 19일 전후 각 대표 명소를 분홍색 조명으로 밝힌 'BLACKPINK-Pink Venom 2022' 캠페인를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YG 공식 SNS에 게재된 영상을 보면 블랙핑크의 상징색으로 물든 미디어 파사드는 우리나라 남산서울타워를 시작으로 일본 도쿄타워, 미국 뉴욕의 브루클린 브릿지, LA 산타모니카 관람차, 태국 방콕의 센트럴월드 등으로 뻗어 나갔다.
아름다운 장관을 직접 눈에 담기 위해 수많은 팬이 현장에 모여들었다. 그리고 조명이 켜지자 이들은 사진을 촬영하거나 음악에 맞춰 춤을 추며 저마다의 방식으로 즐거운 추억을 남겼다.
이후 5만 명에 가까운 글로벌 팬들이 SNS 인증 이벤트에 참여했다. 또 미국 빌보드, 일본 지상파 TBS 등 주요 외신들이 이를 보도해 블랙핑크의 'BORN PINK' 프로젝트가 시작됐음을 주목했다.
블랙핑크는 신곡으로 현재 각종 글로벌 차트서 인기몰이 중이다. 이 노래는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 톱 송 글로벌 주간 차트서 K팝 역대 최고 순위인 2위에 올랐으며,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 22위로 첫 진입해 주류 팝 시장서도 대중적 인기를 확보했음을 증명했다.
뮤직비디오 역시 유튜브서 K팝 걸그룹 가운데 가장 빠른 속도(29시간 35분)로 1억뷰에 도달한 뒤 7일 반나절 만에 2억뷰를 넘겼다.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단숨에 230만 명 가까이 늘어나 전 세계 아티스트 최초로 8000만 명 달성을 눈앞에 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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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BC뉴스ㅣCBCNEWS 박현택 기자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