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진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침대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시몬스 침대 2위 에이스 침대 3위 이케아 침대 순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1월 23일부터 2024년 2월 23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2,794,054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1,018,586개와 비교하면 16.1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4년 2월 침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시몬스, 에이스, 이케아, 한샘, 일룸, 에몬스, 리바트, 장수돌, 씰리, 삼익가구, 까사미아, 동서가구, 라꾸라꾸, 장인가구, 레이디가구, 에넥스, 파로마, 에보니아, 라클라우드, 보루네오, 핀란디아, 라자가구, 잉글랜더, 팔로모, 체리쉬, 벤스, 크렌시아, 보니애가구, 베디스, 올쏘 침대 순으로 분석됐다.
침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몬스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560 소통지수 643,581 커뮤니티지수 844,1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00,31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631,788과 비교해보면 1.93% 하락했다.
2위, 에이스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89,342 소통지수 563,746 커뮤니티지수 657,6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10,78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506,905와 비교해보면 6.38% 하락했다.
3위, 이케아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30,043 소통지수 499,623 커뮤니티지수 561,8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91,55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206,395와 비교해보면 9.52% 하락했다.
4위, 한샘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35,081 소통지수 464,473 커뮤니티지수 548,9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48,478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83,644와 비교해보면 116.79% 상승했다.
5위, 일룸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43,644 소통지수 249,210 커뮤니티지수 718,6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11,486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839,631과 비교해보면 20.47% 상승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침대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시몬스침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침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1,018,586개와 비교하면 16.1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92% 상승, 브랜드소통 7.56% 상승, 브랜드확산 21.47%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4년 2월 침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몬스침대는 링크분석에서 '할인하다, 기탁하다, 출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팝업스토어, 수면건강, 겨울잠 알바'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82.08% 긍정비율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스타 인기투표. 국민 투표앱 '네티즌 어워즈'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