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진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치약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티타드 치약 2위 센소다인 치약 3위 덴티스테 치약 순으로 분석됐다고 전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치약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2월 19일부터 2024년 3월 19일까지의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7,582,446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7,280,877개와 비교하면 4.1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치약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치약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채널 평가, 브랜드에 대한 평판리스크, 브랜드 마케팅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024년 3월 치약 브랜드평판 순위는 티타드, 센소다인, 덴티스테, 암웨이, 애터미, 2080, 콜게이트, 마비스, 루치펠로, 죽염, 페리오, 카피타노, 제니튼, 시린메드, 달리, 암앤해머, 뷰센, 메디안, 레드씰, 라울루, 클리너리, 아토세이프, 크리오, 시스테마, 라끄시안, 플레시아, 맘미라클, 반코르, 덴티가드랩, 덴탈클리닉 치약 순으로 분석됐다.
치약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티타드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379,184 소통지수 279,035 커뮤니티지수 290,5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48,80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03,548과 비교해보면 5.01% 상승했다.
2위, 센소다인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285,576 소통지수 239,351 커뮤니티지수 335,1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60,06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801,514와 비교해보면 7.30% 상승했다.
3위, 덴티스테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259,333 소통지수 222,889 커뮤니티지수 277,3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9,59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747,129와 비교해보면 1.67% 상승했다.
4위, 암웨이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237,223 소통지수 207,408 커뮤니티지수 241,2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5,90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751,448과 비교해보면 8.72% 하락했다.
5위, 애터미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146,370 소통지수 140,526 커뮤니티지수 170,7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7,63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10,255와 비교해보면 10.31% 하락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치약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티타드 치약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치약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7,280,877개와 비교하면 4.1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4% 하락, 브랜드소통 0.28% 상승, 브랜드확산 11.97%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스타 인기투표. 국민 투표앱 '네티즌 어워즈'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