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진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도브 바디워시 2위 해피바스 바디워시 3위 러쉬 바디워시 순으로 분석됐다고 전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바디워시 브랜드 25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4월 30일부터 2024년 5월 30일까지의 바디워시 브랜드 빅데이터 11,466,680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바디워시 브랜드 빅데이터 10,649,341개와 비교하면 7.6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바디워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바디워시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됐다.
2024년 5월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순위는 도브, 해피바스, 러쉬, 이솝, 록시땅, 비욘드, 닥터브로너스, 더바디샵, 바이오가, 일리윤, 쿤달, 조말론, 온더바디, 우르오스, 스킨유, 아비노, 세타필, 샤워메이트, 벨먼, 닥터바이오, 살림백서, 몰튼브라운, 야다, 앙방, 데메테르 바디워시 순으로 분석됐다.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도브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418,428 소통지수 308,037 커뮤니티지수 446,8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73,280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133,807과 비교해보면 3.48% 상승했다.
2위, 해피바스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298,462 소통지수 239,757 커뮤니티지수 475,0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13,261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996,094와 비교해보면 1.72% 상승했다.
3위, 러쉬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235,910 소통지수 200,596 커뮤니티지수 346,4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2,957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712,376과 비교해보면 9.91% 상승했다.
4위, 이솝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281,261 소통지수 219,788 커뮤니티지수 280,8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1,850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734,193과 비교해보면 6.49% 상승했다.
5위, 록시땅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227,198 소통지수 188,611 커뮤니티지수 355,6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1,427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683,021과 비교해보면 12.94% 상승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도브 바디워시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바디워시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바디워시 브랜드 빅데이터 10,649,341개와 비교하면 7.6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39% 상승, 브랜드소통 11.62% 상승, 브랜드확산 4.1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국내외 주요 재테크 정보 'CBC뉴스 돈지뢰'에서 만나보세요
▮ CBC뉴스ㅣCBCNEWS 김현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