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HLB(028300)가 3000원이 오른 가격으로 13일 장을 마감했다. 이는 4.95% 오른 가격이다.
액수는 63600원으로 장을 마친 것이다. HLB 가격 추이를 보면 움직임이 큰 편이다. 12일과 13일 2거래일 연속 상승 마감했다는 점은 의미가 있는 일이다.
연속 하락 이후의 반등세이지만 제로섬이 아닌 것은 상승분이 하락분보다 휠씬 많기 때문이다. 내린 액수에 비하면 오른 액수가 휠씬 더 많았다는 것이다.
코스닥 지수는 이날 상승커브를 그려 HLB의 행보와 발을 맞췄다고 할 수 있다. 코스피도 지수도 양봉이어서 양대시장이 안정적인 흐름이었다.
주말 시장에서 어떤 성적을 거둘지가 관건이라고 할 수 있다. 시장의 분위기가 워낙 가변적이어서 쉽게 접근했다가는 낭패를 맛볼수도 있다.
이런 점을 감안한 신중한 대응이 요구되는 지점이라고 할 수 있다. HLB의 금요일 장에서의 성적이 초미의 관심사가 되고 있다.
주말장에서 성적이 다음 주 장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촉각을 곤두세을만 하다고 할 수 있다.
시장의 추이와 분위기를 냉철하게 관찰하면서 시장에 대응해야 할 것 같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아닙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국내외 주요 재테크 정보 'CBC뉴스 돈지뢰'에서 만나보세요
▮ CBC뉴스ㅣCBCNEWS 김민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