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머리를 치켜든 리플(XRP)이 전일보다 다른 양상인듯 하다. 문제는 힘을 얼마나 비축했는지 여부라고 할 수 있다.
리플의 그래프 흐름을 보면 양봉으로 이어져 있음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시원하게 올라가는 장대 양봉이 없다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
시장의 흐름이 만만치 않다는 점도 변수가 될 것 같다. 또 대장주의 가격 동향도 영향을 줄 수 있는 것이라는 점은 유념해야 한다.
리플은 최근 중대한 기로에 서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SEC와의 소송전쟁은 여전히 진행형인 상황이라고 한다. 이런 가운데 미국 대법원에서는 다소 리플에 유리할 수도 있는 판결을 내렸다는 것이다.
리플에 직접적으로 유리한 것은 아니지만 간접적으로 리플이나 SEC와 분쟁관계에 있는 코인사들에겐 호재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 대법원은 지난주 SEC의 주요 집행 절차 중 일부를 박탈했다는 것이다. 이런 판결은 집행 능력을 약화시키고 결국 이로 인해 코인사들의 공간이 넓어질 가능성이 커졌다는 분석이다.
리플의 추이를 더 지켜볼 필요가 있을 것 같다 여전히 팔백고지를 가지 못한 것이 현실이다. 600선을 완전히 탈주했는 지 여부를 수시로 체크해야 한다.
시장의 흐름은 매우 변덕스럽고 변화가 무쌍한 편이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아닙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국내외 주요 재테크 정보 'CBC뉴스 돈지뢰'에서 만나보세요
▮ CBC뉴스ㅣCBCNEWS 김민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