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 HLB가 7일 오전 9시30분 현재 3600원 오른 83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4.48% 전일보다 도약한 가격이다. 가격이 4% 이상 상승중이라는 것은 고무적인 일이다. 현재 코스닥 시장은 전일보다 오른 741.49이다.
HLB는 2거래일 연속 상승 점프를 하고 있는 셈이다. HLB는 2거래일 떨어졌지만 2거래일 연속 오름으로써 이를 되갚아 준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액수로 보면 이틀 내린 것보다 이틀 연속 오른 것이 더 크다고 할 수 있다. 최근 12거래일 동안 살펴보면 하락이 6번이고 상승이 6번이다. 상승과 하락의 횟수가 같다는 점을 잊어서는 안 된다.
하락세가 셌던 구간은 지난달 24일부터 29일까지 4일간이다. 이 때 4일 연속 하락세를 면치 못했던 것이다. 물론 그 이후 3일은 연속 상승세를 기록하기도 했다.
어쨌든 오르고 내림의 진폭이 작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어떤 측면에서 보면 엎치락 뒤치락하는 장세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시장의 흐름을 섣불리 긍정적으로 예측하는 것도 위험하고 비관적으로만 보는 것도 위험하다.
긍정도 부정도 하지 않은 상황에서 시장을 냉정하게 관망할 필요가 있을 것 같다.코스닥 지수가 변화에 따라 현재 가격에서 변화가 예상된다.
얼마까지 갈지는 아무도 모른다. 시장이 악화된다면 하향 가능성도 있고 시장이 더 좋아진다면 상향 가능성도 있다. 항상 양쪽이 열려 있다는 마음으로 대응해야 할 것 같다. 예단을 하고 임한다면 큰 낭패를 볼 수도 있는 장이다.
현재 시장에 우환이 가신 것 같지만 안심해서는 안 된다. 위험성이 제거됐는지 대한 판단여부는 좀 더 신중하게 예측할 필요가 있다.
한편 HLB생명과학이 "세계에서 유일하게 FDA 허가를 받은 고용량 비타민C 주사제인 ‘아스코르주(ASCOR)’의 한국, 일본 독점 판권을 획득하며, 수익 구조 강화에 나섰다."라고 밝혔다.
사측에 따르면 아스코르주는 유서 깊은 미국 항암ᆞ항노화 헬스케어 전문기업인 ‘맥거프(McGUFF)’가 생산해 미국 하버드의대 부속병원, 존스홉킨스 병원, MD앤더슨 병원, 메이요클리닉 등 미국 전역의 5,000여개 병원에 공급하고 있는 정맥주사제다.
HLB는 "그룹사간 협력구조도 더욱 공고해진다. 판권을 확보한 HLB생명과학은 초저온 콜드체인을 구축한 HLB테라퓨틱스에 냉장 보관이 필수적인 해당 제품의 운송과 관리를 맡길 예정이기 때문이다. HLB테라퓨틱스는 국내 최대 규모의 초저온 시설과 유통망을 갖추고 있어, 국내 도소매업체나 병원 등에 빠르고 안정적 공급이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아닙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국내외 주요 재테크 정보 'CBC뉴스 돈지뢰'에서 만나보세요
▮ CBC뉴스ㅣCBCNEWS 김민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