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진 기자] 신유빈이 활발한 활동으로 팬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bhc 치킨이 자사의 메뉴 ‘뿌링클’ 출시 10주년을 앞두고, 2024 파리올림픽에서 빛나는 활약을 펼친 국가대표 탁구선수 신유빈을 모델로 발탁했다고 지난달 27일 밝혔다.
신유빈은 2024 파리올림픽에서 대한민국 탁구에 12년 만의 올림픽 메달을 안긴 주역으로, 2023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는 여자 복식 금메달을 획득한 등 눈부신 성과를 거듭하며 광고계에서 뜨거운 러브콜을 받는 스포츠 스타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 미디어(SNS) 상에서 올림픽 경기 전후로 음식을 먹는 모습이 화제를 모으며, 최근 ‘신유빈 먹방’이 인기를 끌고 있다.
bhc 치킨은 신유빈 선수가 끊임없는 노력 끝에 올림픽 메달이라는 성취를 이뤄낸 점이 도전과 실패를 거듭하며 세상에 없던 새로운 맛으로 탄생한 ‘뿌링클’의 성장 스토리와 서로 똑 닮았다며 모델 발탁 배경을 밝혔다.
신유빈은 또 경사가 났다. 대한탁구협회로부터 포상금 3천만원을 받은 것이다. 대한탁구협회는 지난 2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회관에서 탁구 대표팀에 대한 포상금을 전달한 바 있다. 여자 단체전과 혼합복식에서 동메달을 딴 신유빈의 노고를 인정한 것이다.
한편 신유빈은 9월 네티즌 어워즈 스포츠대상에 합류한 바 있다. 6일 오후 4시 24분 현재 13득표로 10위에 랭크돼있다. 네티즌 어워즈는 네티즌들의 투표를 통해서만 이뤄지는 온라인 어워즈이다. 최근 누적 3000만 투표수를 돌파한 바 있다.
▮ CBC뉴스ㅣCBCNEWS 김현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