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진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3위 슈퍼대디 물티슈 순으로 분석됐다고 전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2월 6일부터 2024년 3월 6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10,456,8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2월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10,713,293개와 비교해보면 2.39%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4년 3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순위는 페넬로페, 브라운, 슈퍼대디, 루이비앙, 비브, 순둥이, 베베숲, 비컴, 크리넥스, 델리프, 안디, 붕어빵, 베베앙, 아이러브베베, 보솜이, 킹, 미엘, 물따로, 꿈토리, 올프리, 네츄럴오가닉, 달곰이, 스마트에코, 도담이, 릴리유, 엘프레리, 마미요, 시치미, 도리도리, 클레보스 물티슈 순으로 나타났다.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54,175 소통지수 537,751 커뮤니티지수 575,6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67,58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291,870과 비교해보면 1.88% 하락했다.
2위, 브라운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56,145 소통지수 354,148 커뮤니티지수 430,9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41,28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00,568과 비교해보면 4.52% 상승했다.
3위, 슈퍼대디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34,815 소통지수 390,239 커뮤니티지수 317,9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42,99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812,276과 비교해보면 3.78% 상승했다.
4위, 루이비앙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18,965 소통지수 340,515 커뮤니티지수 323,0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2,56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737,649와 비교해보면 6.09% 상승했다.
5위, 비브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53,020 소통지수 300,520 커뮤니티지수 360,2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3,74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756,465와 비교해보면 5.6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물티슈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10,713,293개와 비교하면 2.3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99% 하락, 브랜드소통 6.96% 하락, 브랜드확산 3.6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4년 3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물티슈는 링크분석에서 '추천하다, 도톰하다, 안심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기물티슈, 신생아 물티슈, 저자극 물티슈'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92.53% 긍정비율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스타 인기투표. 국민 투표앱 '네티즌 어워즈'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