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영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2024년 6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몽디에스 2위 바이오더마 3위 아토팜 순으로 분석됐다고 전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아기 화장품 브랜드 26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5월 27일부터 2024년 6월 27일까지의 아기 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22,043,444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아기 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22,369,525개와 비교하면 1.46%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기 화장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아기 화장품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됐다.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몽디에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228,477 소통지수 1,749,250 커뮤니티지수 1,691,2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69,01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862,542와 비교해보면 3.98% 하락했다.
2위, 바이오더마 브랜드는 참여지수 762,688 소통지수 516,760 커뮤니티지수 843,0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22,54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242,336과 비교해보면 5.34% 하락했다.
3위, 아토팜 브랜드는 참여지수 763,358 소통지수 694,086 커뮤니티지수 438,9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96,37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084,016과 비교해보면 9.00% 하락했다.
4위, 일리윤 브랜드는 참여지수 604,744 소통지수 395,769 커뮤니티지수 558,5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59,049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484,680과 비교해보면 5.01% 상승했다.
5위, 쁘리마쥬 브랜드는 참여지수 461,544 소통지수 317,418 커뮤니티지수 438,3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17,302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233,445와 비교해보면 1.31% 하락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2024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몽디에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아기화장품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아기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22,369,525개와 비교하면 1.4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93% 하락, 브랜드소통 1.14% 하락, 브랜드확산 2.2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