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리플(RIPPLE)의 양봉흐름이 심상치 않다.
장대양봉을 친 후 머리를 위로 쳐든 격이라고 할 수 있다. 급격한 하강 기울기를 상쇄하는 양봉이 나오느냐가 관건이라고 할 수 있다.
현재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의 흐름은 양호한 편이다. 리플의 가격 상승은 급격하게 이뤄졌다는 점을 유념할 필요가 있다. 소송관련 이슈에 대한 뉴스가 지대한 영향을 준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리플의 변수가 점점 많아지는 양상이라고 할 수 있다. 코인도 있지만 미국 정가의 움직임까지 영향을 준다고 할 수 있다.
최근 트럼프 전 대통령은 코인 관련 조치를 밝힌 바 있다. 현재 상황이 조금씩 바뀌고 있는 양상은 맞는 것 같다.
위험은 자신이 알지 못하는 사이에 불시에 닥치기 때문에 무섭다는 말이 있다.
코인시장에서 준비성이 없으면 큰 낭패를 맛볼 수 있다는 점을 경고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가장 위험한 것은 나 자신이 어떤 상황에 있는지를 모를 때라고 한다.
내가 상황을 장악할 수 있다면 위험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다. 상황을 안다면 초점이 흔들리지도 않을 것이다.
두려움이 공포감을 더욱 크게 조성하는 경향이 있다. 두려움에서 벗어나려면 끊임없이 탐구하고 집중해서 연구해야만 한다.
시장의 흐름과 움직임을 예측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과학적인 데이타를 중심으로 움직이는 사고방식이 필요하다. 기준이 없이 잘 못 움직이다가는 큰 코를 다칠 수 있다.
리플의 가격이 700대에서 800대로 올라섰다. 그것도 상당히 급속하게 올랐다. 급상승 국면이 전개됐지만 이전과는 다른 양상을 띨 것 같다. 호재가 나왔기 때문이다.
벌금으로 그 지루했던 폭압의 시간이 마침표를 찍었다는 것에 안도의 한숨을 쉬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
하지만 이에 대해 만족할만한 결과라고 생각하지 않은 사람들도 있다.
리플 측이 어떻게 판단하든간에 만족하지 못하는 결과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점을 반드시 유념해야 한다.
현재 가격이 호재임에도 불구하고 폭발력을 갖지 못하는 이유이며 배경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부정적으로 이 상황을 보는 사람들도 존재한다는 점을 잊어서는 안 된다.
이런 작은 부분의 불만마저 불식된다면 분위기는 반전할 가능성이 있다. 리플의 넥스트 움직임이 매우 중요하다.
어떤 일이 벌어질지 흥미진진하다. 리플이 천을 찍는 것이 언제일지가 사실 매우 궁금한 사안이기도 하다.
일단 9백 중반을 찍고 천을 넘어 그 이상으로 간다면 리플 유저들이 바라는 시대가 올 수도 있을 것이다. 리플 측은 현재의 상황에 대해 일단 긍정성을 부여하는 것 같다. 리플의 향후 움직임을 조심스럽게 지켜볼 필요가 있다.
리플이 낙관론자가 말할 정도로 진정 족쇄가 풀렸는지는 어디까지 날 수 있느냐를 보면 알 수 있을 것 같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아닙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국내외 주요 재테크 정보 'CBC뉴스 돈지뢰'에서 만나보세요
▮ CBC뉴스ㅣCBCNEWS 김민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