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 전기 수직이착륙기 개발기업 조비 에비에이션(JOBY)은 자사의 보통주 40,000,000주를 주당 공모가 $5.05에 공모하는 인수 공모의 가격을 24일(미국 현지시간) 발표했다.
모든 보통주는 조비 에비에이션이 제공하며, 사측은 인수업자들에게 30일 동안 최대 6,000,000주의 추가 보통주를 공모가로 인수 할인 및 수수료를 제외하고 매입할 수 있는 옵션을 부여했다.
조비 에비에이션이 공모를 통해 예상하는 총 수익은 $2억 200만 달러로, 추가 주식 매입 옵션의 행사 여부와 관계없이 인수 할인 및 수수료 및 기타 공모 비용을 공제하기 전 금액이다.
회사는 공모에서 받을 순수익을 기존 현금, 현금 등가물 및 단기 투자 자금과 함께 인증 및 제조 노력을 지원하고, 상업 운영 준비와 일반 운영 자금 및 기타 일반 회사 목적을 위해 사용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공모는 2024년 10월 28일(미국 현지시간)에 마감될 예정이며, 이는 일반적인 마감 조건의 충족에 따라 결정된다.
Morgan Stanley와 Allen & Company LLC가 이번 공모의 공동 주관사다.
이 공모에서 판매되는 주식에 관한 Form S-3 등록 신청서는 2024년 10월 24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되었으며, 제출 즉시 자동으로 효력을 발생했다.
한편 조비 에비에이션은 지난 25일(미국 현지시간) 14.57% 하락한 5.16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그야말로 급락한 셈이다.
['서학!스타'는 CBC뉴스에서 제공하는 미국주식을 포함한 해외주식 콘텐츠로, 독자 여러분들께 앞으로도 폭넓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CBC뉴스 텔레그램 가기 ▶
▮ CBC뉴스ㅣCBCNEWS 한동준 기자